티스토리 뷰

반응형

크리스마스 유래, 크리스마스 트리 만드는 법, 크리스마스 노래, 크리스마스 선물 종류를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크리스마스 유래는 아마도 산타크로스 또는 예수님으로 부터 온 것이 아닐까 합니다.

크리스마스 유래라는 것을 깊게 생각해 본 것이 아니라서 많은 분들은 그냥 크리스마스라고 하니까 쉬는 날이니 지내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크리스마스는 쉬는 날이기도 하지만 크리스마스 이전부터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며 한껏 분위기를 내는 것이 더 즐거운 일입니다.

크리스마스 트리에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그 주변에 놓고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분들도 많으실 것이고요.


크리스마스의 우리나라 공식 명칭은 기독탄실일이고 통칭 성탄절이라고 합니다.

크리스마스의 우리나라 공식 명칭을 보면 예수 그리수도의 탄생 기념일이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크리스마스는 라틴어로 그리스도 모임인 Christus massa 의 합성어로부터 유래하였습니다.




크리스마스는 즉 그리스도 모임으로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는 모임으로서 종교적 예식을 뜻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라는 Christmas 가 너무 길기 때문에 Xmas나 X-mas 라고 줄여 쓰기도 하는데 이는 그리스도의 그리스어의 첫 글자인 X를 붙여 사용한 것입니다.

크리스마스를 Xmas 라고 쓸때는 엑스 마스라고 읽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크리스마스라고 읽는 것이 옳은 표현입니다.


크리스마스 유래는 두가지 이야기가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유래 중 하나는 교회의 전통으로부터 내려온 유래 이야기 입니다.

크리스마스의 주인공인 예수님은 정확히 언제 태어났다는 탄생일에 대한 기록이 없습니다. 2세기 후반부터 본격적으로 탄생일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습니다.

크리스마스는 그리스도의 수난일이었던 유대 달력 니산월 14일을 예수 수태일로 여기게 되었으나 아우구스티누스의 삼위일체론의 4권 5장에 기록에서 예수께서 12월 25일에 태어나셨다는 기록을 통해 초대 교회부터 이 날을 크리스마스로 지정하고 기렸음을 알 수 있는 것입니다.


크리스마스 유래 중 다른 하나는 로마제국의 전통에서 부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크리스마스가 로마 및 이집트와 같은 이교도지역에서 태양 숭배와 관련된 신화로 말미암아 12월 25일을 무적의 태양신 축일로서 기념하고 기렸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 유래 중 로마제국의 전통으로 부터 왔다는 이야기는 사실 1년 중 가장 해가 짧아 지는 동지부터 해가 조금씩 길어져서 만물이 소생할 수 있는 힘을 얻어 간다고 판단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기념일을 12월 25일로 지정해 기렸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로마의 교황 율리오 1세는 이를 바탕으로 12월 25일을 그리스도 탄생일로 선포했었고 그로 말미암아 지금의 크리스마스의 유래가 되었다는 이야기 입니다.

크리스마스인 12월 25일을 기리는 것은 서방 교회이고 동방 교회(정교회)는 1월 7일을 크리스마스로 기리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는 우선 크리스마스 나무가 필요합니다. 

크리스마스 트리는 다이소와 같은 곳에서 구매하실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전나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트리를 구매하셨다면 다양한 전구와 장신구를 크리스마스 트리 여기저기에 걸어두시면 됩니다.

크리스마스 트리에 가장 중요한 것은 크리스마스 트리 맨 꼭대기 별입니다.

크리스마스 트리의 별은 베들레헴의 별이라고 하여 예수의 탄생을 상징하는 별이니 큰 별을 맨 꼭대기에 꼭 달아주세요.


크리스마스 노래는 대표적으로 징글벨, 머라이어 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마이클 볼튼의 White christmas, 에어 서플라이의 Sleigh ride, 호세 펠리시아노의 Feliz navidad, 왬!의 Last christmas 등이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노래는 크리스마스가 가까워져 오면 다양한 가수들이 특별 음반을 내고 크리스마스 노래를 부르니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다양한 음악들을 함께 들으시면 크리스마스를 더욱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크리스마스 선물은 어린 아이들에게 다양한 장난감등을 선물하거나, 연인들끼리는 크리스마스 특별 오르골, 반지, 목걸이, 접시, 장갑, 목도리, 모자, 신발 등등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크리스마스 선물에 집착하시기 보단 크리스마스가 주는 즐거움과 가족간의 만남을 통한 행복 및 사랑을 느끼는 것이 크리스마스의 가장 큰 선물이 아닐까 합니다.


크리스마스 유래를 알고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드시며 크리스마스 캐롤송을 듣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