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노린재 종류 및 노린재 퇴치 방법을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노린재가 나타나면 순간 갈등하게 됩니다.

이놈 노린재를 잡아야 하는지 아니면 곱게 내보내 드려야 되는지 말입니다.

노린재를 다루기 어려워하는 이유는 하나입니다. 바로 냄새 때문이죠.

노린재 냄새는 정말 형용할 수 없을 만큼 독합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게 표현하지만 노린재 냄새는 대체적으로 방귀냄새 또는 달걀 썩은 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냄새에 민감하신 분들은 노린재를 곱게 생존시켜 밖으로 내보내시는 것이 좋을지 모릅니다.



노린재는 노린재목에 속하는 곤충입니다.

영어로 True bug인데, 해석하면 뭐, 진짜 벌레 정도가 되겠습니다.

노린재의 몸은 주로 녹색 또는 다갈색을 띄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이 출몰하는 장소는 보통 물 속, 또는 물 위, 물가 그리고 땅 위가 되겠습니다.

땅 위에서 서식한다고 하면 결국 지구 전역에서 보인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노린재는 약 78과 3,500여종이 있으나 우리나라에는 약 500여종이 서식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노린재가 이처럼 독한 냄새를 풍기는 것은 적으로 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스컹크와 같이 독한 냄새를 풍기고 자신을 보호하여 도망가기 위해 끔찍한 냄새를 풍기는 것이죠.

노린재는 손으로 만지거나 밟으려고 하면 냄새를 풍기거나 주둥이로 물기도 합니다.

독이 있어 인체에 해를 가하는 것이 아니니, 노린재에게 물렸다고 해도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노린재 종류는 다양합니다.

썩덩나무 노린재, 풀색 노린재, 알락수염 노린재, 톱다리개미허리 노린재, 가로줄노린재, 갈색날개 노린재 등 다양한 노린재를 보실 수 있습니다.

노린재가 문제가 되는 이유는 냄새뿐만 아니라 작물에 해를 가하는 해충이기 때문입니다.

콩, 과수작물, 원예작물 및 특용작물을 갉아 먹는 범인이기 때문입니다.

콩에는 주로 톱다리개미허리 노린재, 가로줄 노린재, 풀색 노린재, 알락수염 노린재가 잘 발생합니다.

봄철에 알에서 깨어나 작물들이 잘 자라는 것을 방해하는 해충이죠.

대부분의 노린재가 거북이처럼 생겼고 몸체가 넓으며 뚱뚱한 체구를 보이기 때문에 비행성 또는 이동성이 상대적으로 매우 낮은 편이라고 합니다.

물론 일부 노린재는 익충으로 여겨지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노린재는 해충으로 박멸해야하는 존재입니다.

집안에 들어온 노린재는 익충이고 뭐고 없으니 그냥 제거에 힘써야 합니다.



그렇다면 노린재 퇴치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첫 번째 노린재 퇴치법은 목초액이 있습니다.

소나무 숲을 만들때 나오는 목초액은 노린재가 싫어하는 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은근히 해충들이 냄새에 매우 약합니다. 우리의 입장에서는 반길만한 소식이죠.

목초액을 노린재가 자주 출몰하는 창틀이나 구석 구석 발라주면 노린재가 얼씬 못할겁니다.


두 번째 노린재 퇴치법으로 코스모스가 있습니다.

의외로 코스모스에서 나는 냄새가 노린재가 집으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코스모스에서 어떤 냄새가 나는지 잘 모르겠으나, 노린재는 어떤 냄새가 나는지 분명히 알고 피한다고 합니다.

코스모스를 여기저기 심어두어 노린재를 물리칩시다.


계피향도 노린재가 싫어한다고 합니다.

정말 많은 곤충들이 공통적으로 싫어하는 냄새가 바로 계피가 아닐까 합니다.

바퀴벌레, 개미, 모기, 노린재 모두 계피를 싫어합니다.

계피와 물을 9:1 정도로 섞어 끓인 물을 분무기에 넣고 노린재 출몰 지역에 뿌려 노린재로 부터 집을 방어해 보세요.


또다른 노린재 퇴치 방법은 유인 트랩이 있습니다.

집합페로몬이 있는 트랩을 구매하여 노린재를 트랩으로 유인해 죽이는 방법입니다.

노린재 유인 트랩의 종류로는 솔라 트랩, 펀넬 트랩, 끈끈이 윙 트랩, 콩팥 트랩, 베리어펀넬 트랩등이 있다고 합니다.

적당한 노린재 트랩을 구매하여 노린재 출몰 지역에 매달아 두시면, 노린재 제거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으실 겁니다.


마지막 노린재 재거 방법은 살충용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보통 모기, 바퀴벌레, 개미등을 죽이는 살충용 스프레이를 분사하면 노린재는 죽게 됩니다.

죽은 노린재는 휴지로 뭉개지 마시고 그냥 휴지로 살포시 집어 들어 변기에 넣고 물을 내리시기 바랍니다.


노린재 퇴치 및 제거 방법으로 집안에 노린재를 제거하셔서 청결한 집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