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서울에서 드론날릴 수 있는 공원인 한강드론공원에 대한 일련의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한강드론공원의 예약기간 및 예약 방법과 드론을 사랑하는 드론매니아 드로너들의 에티켓을 이야기해드릴까 합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드론을 날립니다. 뭐 저도 날리고 싶어서 안달나서 결국 드론을 사고 말았지만, 날릴 곳이 없습니다. 드론 날릴 수 있는 곳 검색을 아무리 해봐도 결국 우리 집안이 최고입니다. 다른 곳에서 날리다가는 이런저런 소리 많이 듣습니다.

지방과 서울을 본의 아니게 오고가는 입장에서 드론 날릴 곳 찾다가 우연하게 한강드론공원을 알게됐습니다. 서울 시민들의 최고의 장소라고 생각됩니다.

드론 구경가도 좋은 이곳에 드론 날리러 이용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강드론공원의 위치는 광나루 한강공원 모형비행장 일대이며, 이용가능한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입니다. 참고해서야 하는게 오후 4시까지가 정규운영 시간이라는 점입니다. 이 시간을 어기는 사람들이 종종있지만 그건 그 사람들 이야기고, 결국 지켜야 합니다.

날릴 수 있는 드론은 12kg 이하 취미용 드론입니다.

거의 UFO 수준의 대형 드론 가진 드로너들 절대로 위험하게 이곳에서 날리지 않기를 바랍니다. 개인랑 단체 모두 됩니다. 단체는 뭐 30명 이상이라고 하니 아주 넉넉하게 됩니다.

만약, 우리는 친구들끼리 5명인데 어떻하느냐? 라고 질문하는 분들이 있다면, 개인으로 가시면 됩니다. 골아프게 걱정하지 마시고 그냥 개인으로 예약하세요.

5명 일일이 예약하시면 됩니다.

한강드론공원 예약방법을 알려드릴께요.

개인의 경우, 예약기간은 사용일 기준으로 1개월 전부터 이용당일 가능합니다.

이용 시간은 운영 시간 중 최소 1시간 부터 최대 3시간 예약 가능합니다.

그럼, 40분 날리고 싶은데 어떻하느냐라고 생각하시면 그냥 40분 날리고 20분 앉아서 쉬세요.

그리고 예약 방법은 인터넷 예약이니 집에서 편안하게 됩니다.

그러나 예약은 선착순입니다. 이게 정말 불편한데요. 어쩔 수 없습니다. 사람이 많으면 제한을 해야 하니 제일 좋은 방법은 오는 순서대로 짜르는 겁니다.

드론도 예외는 아닙니다.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사이트 (http://yeyak.seoul.go.kr)에서 통합검색에 접근하셔서 드론공원을 치시면 바로 나옵니다.

한강드론공원 이용 요금은 다행이도 무료입니다. 사람많아지고 안전문제 터지면 유료 전환 할까 매번 노심초사 합니다.

예약 인원은 시간대별로 최대 30명이 가능합니다. 가보면 넓은데 날리다보면 좁습니다. 그래서 30명 제한 예약인원 제한 건것 이해갑니다.


단체의 경우, 광나루 안전센터에 연락하셔서 장소사용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미리 광나루 안전센터랑 협의하라은 것이죠.

신청 기간은 사용일 기준 100일전부터 최소 20일전에는 신청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용요금은 100명이상 독점 행사를 할 경우에는 유료라고 합니다. 물론 청소에 대한 비용도 예치금 형태로 사전납부해야 하고요.

안전관리요원도 배치해야 하고 보험에도 가입해야 합니다.

단체는 까다롭습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한꺼번에 드론 날리면 정말 위험합니다. 어떤 분은 프로 드로너 같은데 아슬아슬하더군요.


광나루 안전센터 전화번호는 02-3780-0501 입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120번 다산콜센터로 전화하면 아주 친절하게 알려주십니다.




드론 날리는 프로 드로너이던 아마 드로너이던 지켜야 할 에티켓이 있습니다.

절대로 사람 머리위로 비행은 자제해주세요. 구경하는 사람들이 간혹 있습니다.

그런데 구경하시는 분들 머리 위로 몰지각하게 드론 날리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대다수 많은 분들은 절대 안그러지만 아주 간혹 그러는 분들, 그러다 정말 인명사고납니다.


그리고 드론 날리시는 분 중에 드론간 거리를 유지하지 않는 분들 계십니다.

드론간 거리 꼭 유지하세요. 드론끼리 사고나면 나중에 얼굴보기 참 껄끄럽습니다.

그리고 드론 부품 의외로 비쌉니다.

그리고 안전문제 역시나 있습니다. 드론 가이드 있어도 절대로 날개 안망가지라는 법 없습니다. 그러니 드론 날릴 때는 반드시 드론간 거리 유지하시기를 바랍니다.


최대한 드론 거리 유지하시고, 안전모가 있으면 꼭 쓰세요.

남의드론 내머리와서 그냥 삭둑 머리카락 커트하면 큰일나니 안전모 착용하세요.

그리고 드론 날리러 오실 때 꼭 연장 가져가세요.

중간중간 수리해야할 때 연장 없으면 정말 난처합니다.

저는 중간에 드론이 고장나서 연장 고치고 싶은데 연장 구하기 힘들어서 정말 앞에서 떼돈 주고라도 드라이버나 이런 연장 사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옛날 이야기가 되어버린지 좀 되네요..

제 드론은 날리지 않아서 썩어가고 있는데 저는 언제나 다시 한강드론공원에 가볼지 기대도 안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