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휴면계좌통합조회 활용법


휴면계좌통합조회 혹시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휴면계좌통합조회는 여러분이 가지고 계신 휴면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하는데요.


휴면계좌라는 것은 여러분 명의로 가지고 있지만 어디있는지 모르시거나 최근 사용한 적 없는 계좌를 말합니다.


자고 있는 계좌 한 두개씩 꼭 가지고 계시죠. 저도 여러 계좌를 개설하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런 휴면계좌안에 돈도 함께 잠자고 있다는것을 아신다면 결코 방치할 수 없다는 것을 아실거예요. 

저도 얼마나 많은 계좌가 휴면상태로 가 있는지 몹시 궁금했답니다.


최근 정부에서 개발한 휴면계좌통합조회 사이트가 있었는데요. 


휴면계좌통합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누구든 쉽게 내가 개설한 통장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잠들어버린 계좌를 손쉽게 찾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정말 꿀팁이니 한번 방문하셔서 계좌 조회 해보시기 바랄께요.




휴면계좌통합조회를 위해서 먼저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통합조회"를 검색해서 사이트로 이동해야 하는데요. 


휴면계좌조회하려면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아마 보안관련 문제 때문인거 같은데, 그래도 휴면계좌조회를 쉽게 할 수 있으니 크롬말고 익스플로러 사용해서 조회해보도록 해요.





휴면계좌통합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해요,


공인인증서는 은행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으니까 없는 분들은 은행을 통해 공인인증서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만약 범용인증서 있으시면 그걸로도 가능해요. 


그리고 휴면계좌통합조회 사이트에서 이름이랑 주민번호 넣고 공인인증조회 하시면 휴면계좌정보확인이 가능해요, 너무 쉽죠?

만약 온라인으로 휴면계좌통합조회하는게 신경쓰이시면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계좌조회도 가능해요. 


은행이나 보험사에 가셔서 "휴면계좌통합조회" 하려고 하니 신청서 달라고 하면 줍니다. 


그럼 신청서 작성하시고 본인확인 하시면 간단한 휴면계좌통합조회 끝! 너무 쉬워요.

조회되는 휴면계좌통합조회 결과는 여러분 명의로 된 금융기관과 계좌번호랑 잔액이 있구요, 


혹시 미소금융중앙재단에 계좌가 있으면 이것도 휴면계좌통합조회로 확인할 수 있어요, 


그렇지만 미소금융중앙재단 계좌는 금액정보는 얻을 수 없으니까 금융기관에 전화로 문의해야 합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휴면계좌통합조회 결과가 2003년 1월 1일 이후의 결과만 볼 수 있다는 거예요. 


만약 이 이전에 휴면계좌도 조회하고 싶으시면 해당 금융기관에 방문해보시면 되겠죠?


휴면계좌통합조회로 찾은 내 계좌는 어떻게 받는지도 궁금하죠? 



휴면계좌통합조회를 통해 확인한 휴면계좌는 해당 금융기관에 방문해서 지급요청 해야 해요. 


그러면 이제 잠자고 있는 휴면계좌 조회해서 깨우실 수 있겠죠?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