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노인돌봄종합서비스 대상 기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노인돌봄종합서비스는 홀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에게 가사 또는 활동을 지원하고 주간보호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 혜택입니다.


노인돌봄종합서비스를 통해 적절한 기준에 부합하는 분들은 안정적으로 노후 생활을 하고 경제적 활동기반 또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노인돌봄종합서비스 지원을 위해서는 아무래도 자격조건 그리고 지원내용을 면밀히 확인해 보셔야 하는데요.

노인돌봄종합서비스가 아무래도 어르신 대상으로 진행하는 복지 혜택이니 만큼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복지 정책이라는 점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혹시 홀로 살고계시는 어르신이 걱정 되시는 분들은 자격조건 잘 따져보셔서 노인돌봄종합서비스 신청을 하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노인돌봄종합서비스가 어떤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지와 자격조건 및 지원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노인돌봄종합서비스는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합니다.


선정기준은 첫 번째로 가구의 소득 상태와 건강상태를 고려합니다.


뿐만 아니라 노인장기요양등급외 A,B 에 속하는 분들과 가구의 소득이 중위소득의 160% 이하일 경우 노인돌봄종합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이 형성됩니다.


물론 시나 군, 구청장이 인정하는 차상위계층 이하여야 하고 1급, 2급, 3급 장애 및 중증질환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노인돌봄종합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으로는 방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노인돌봄종합서비스의 방문 서비스는 식사나 세면, 체위변경 그리고 옷을 갈아 입으실 때 도움을 드립니다.


그리고 어르신의 치아관리, 신체기능을 유지하는 부분, 화장실을 이용하실 때, 외출 동행, 목욕하실 때 보조하는 것과 같이 신변활동을 전반적으로 노인돌봄종합서비스를 통해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식사를 하시기 위한 취사, 생필품 구매 활동, 청소, 세탁과 같이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일상생활을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외에도 노인돌봄종합서비스는 어르신의 기능을 회복시키거나 급식, 목욕, 송영서비스 같은 주간보호서비스도 지원합니다.


거동이 불편하시고 장애를 앓으시는 어르신께 노인돌봄종합서비스는 다양한 생활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실질적 복지 혜택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노인돌봄종합서비스 신청방법은 읍, 면, 동에 있는 주민센터에 방문하시거나 전화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노인돌봄종합서비스신청 이후 주민센터에서 심사 및 제공할 서비스를 의논해 결정하고 노인돌봄서비스 지정기관에서 바우처 카드를 발급해 사용하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신청하기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사항이 있는데요.


노인돌봄종합서비스는 이미 "취약농가인력지원" 중 하나라도 받고 계신 복지혜택이 있다면 중복해 받을 수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국가유공자재가복지지원, 재가급여,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장애이놜동지원, 가사 및 간병방문지원사업과 중복해서 받을 수 없습니다.


이점을 잘 숙지하셔서 노인돌봄종합서비스 신청을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