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증강현실 가상현실 차이 및 증강현실 게임 종류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증강현실 개념이 무엇인지 요즘 스마트폰으로 많이 접해보셔서 증강현실을 많이 아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증강현실이라고 해서 현실과 무엇에 차이가 있는가 하실지도 모릅니다.

증강현실은 현실을 그대로 이용해 기술을 접목시킨 기술 용어입니다.

증강현실 외에도 가상현실이라는 기술적 용어도 있죠.

증강현실 가상현실 많이 헛갈리실 수 있는데, 사실 아주 미세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증강현실을 처음 느끼시는 분들은 어지러움도 많이 느끼실 수 있죠.

증강현실이 가장 많이 활용되는 곳은 아마도 증강현실 게임일 텐데요.

증강현실 개념이 어떤것일지 증강현실 가상현실 차이점이 무엇에 있을지 그리고 증강현실 게임 종류는 어떤것이 있을지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흔히 증강현실 하면 영어로 AR 이라고 부르는걸 볼 수 있습니다.

증강현실 영어로 AR 은 Augmented Reality 의 약자로 현실에 뭔가를 추가 시켜 볼 수 있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증강현실이 실생활에 많이 이용된 계기는 아마도 증강현실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덕분일 것입니다.

증강현실을 스마트폰을 이용해 아주 쉽고 재미있게 접목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은 우선 영어로도 다릅니다.

증강현실이 AR 이라면 가상현실은 VR 이라고 해서 Virtual Reality 의 약자를 사용합니다.

증강현실이 현실의 모습에 가상의 이모티콘 또는 케릭터를 입혀 볼 수 있는 기술이라고 했죠.

가상현실은 증강현실과 다르게 실제 현실의 모습을 그대로 보는 것이 아니라 모두 가상으로 만든 현실과 같은 세상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셀프 카메라를 증강현실과 가상현실로 풀이해 봅시다.

증강현실 셀프 카메라는 실제 카메라로 내 얼굴이 보이고 그 위에 강아지 귀라던지 고양이 귀 이미지가 덧붙여져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반면 가상현실 셀프 카메라는 실제 내 얼굴이 그대로 보이는 것이 아니라 3차원 이미지로 처리해서 보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증강현실 게임 종류는 그렇다면 어떤것이 있을까요?

증강현실 게임 1. 포켓몬 고(Go)

증강현실 게임 중 대표적인 게임은 바로 포켓몬 고입니다.

포켓몬고는 실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을 가지고 돌아다니며 카메라로 투영 된 화면에 특정 포켓몬이 보이게 되는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 대표적 증강현실 게임입니다.

포켓몬 고가 실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게 된 이유는 물론 포켓몬 고 이전에 포켓몬이 많은 인기를 끈 만화 이기도 하지만 실제 내 옆에 포켓몬이 사는것 같은 현실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죠.

포켓몬 고 역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기술이 뒷받침 되지 않고서는 큰 인기를 누리기 힘들었을것 입니다.

포켓몬고 인기의 비결은 바로 가지고 다니며 포켓몬을 잡는 증강현실을 어디서나 느낄 수 있기 때문이죠.

포켓몬고 증강현실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께서는 차도 옆을 걸으며 즐기진 마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포켓몬고를 통해 증강현실 게임을 즐기더라도 위험한 상황에서 무분별한 포켓몬 고 게임을 즐기시는 것은 위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증강현실 게임 2. 스타워크 (Starwalk)

증강현실 게임 중 또다른 유명한 게임은 바로 스타워크입니다.

스타워크는 하늘에 떠있는 별을 바탕으로 하거나 아니면 증강현실로 별자리를 그려서 각 별자리를 알 수 있는 증강현실 게임입니다.

증강현실 게임 이지만 교육의 효과도 있죠.

스타워크 증강현실 게임을 통해 정확한 위치 별 볼 수 있는 별자리를 알려주거나 원하는 별자리를 검색하면 앱 안내를 통해 별자리를 알아봐 줄 수 있다고 하니 증강현실 게임이 얼마나 교육에 유용한 지 알수 있는 사례가 아닐까 하네요.


증강현실 게임 3. AR 농구

증강현실 게임 중 가장 흔하고 인기 있을 법한 게임이 바로 AR 농구가 아닐까 하네요.

AR 농구 증강현실 게임은 종이에 QR 코드를 출력하고 여기에 AR 농구 게임을 실행시키면 가상의 농구대가 나와 농구를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증강현실게임으로 농구를 농구대가 없어도 즐길 수 있는 재미와 장점이 있지만 실제 운동은 되지 않으니 재미로 증강현실 게임 AR 농구를 즐기면 좋겠죠.


증강현실 가상현실 차이점을 잘 아시고 다양한 증강현실 게임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