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마트폰 중독에 대해 설명하며, 스마트폰증후군 스마트폰중독 뜻과 증상 및 스마트폰중독 문제점 예방법을 설명합니다.


스마트폰 중독이라고 하는 것은 어떤것이며, 스마트폰 중독에 걸렸을 때 보이는 스마트폰증후군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스마트폰 중독으로 인해 발생되는 스마트폰중독 증상과 문제점에 대한 인식은 사실 근래에 들어 많이 그 위험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중독인것 같아 근절하고 싶어 노력을 한다고 해서 스마트폰중독에서 쉽게 헤어나올 수 없는것도 사실인데요.

스마트폰증후군으로 인해 최근 교통사고와 같은 인명 피해가 있으면서 뉴스나 미디어 매체에서 많이 다루고 있죠?

스마트폰중독 증상에 과연 여러분이 해당 되는지, 나는 과연 스마트폰 중독에 걸린것인지 면밀히 판단하시는 것이 필요한데요.

스마트폰중독 자체가 문제가 되기 보다 그로 인한 다양한 스마트폰중독 문제점으로 인해 반드시 이를 숙지하고 근절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스마트폰 중독이란것은 어떤것을 말할까요?

스마트폰 중독은 다른 중독 현상들과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이 없이 생활하는 것에 장애를 느끼며 오랜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스마트폰증후군 이라고도 불리우는 스마트폰 중독은 기술이 발달되고 스마트폰이 많이 보급되면서 부터 발생된 문제입니다.

특히 스마트폰중독은 청소년 및 취약계층에서 행위중독으로 이어지는 문제를 야기 하기 때문에 그 문제점이 심각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중독이 더 심하게 나타나는 이유는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어느곳에서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하는 행위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중독 증상을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스마트폰중독으로 인해 거리를 걸을때도, 운전중일 때도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중독자 외에도 타인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스마트폰증후군은 정말 예방 및 치료해야하는 행위중독 현상입니다.


스마트폰중독 자가테스트를 해볼까요?


1. 스마트폰이 주머니에 없으면 혼란스럽거나 불안하다.

2. 화장실 갈때도 스마트폰이 필요하며 사용한다.

3. 스마트폰이 고장났을 경우 주변 지인 또는 친구를 잃은것 같은 느낌을 가진다.

4. 한번 충전한 베터리로 하루를 버티기 힘들다.

5. 동일한 스마트폰 제품을 가진 사람을 만나면 스마트폰 이야기만 한다.

6. 본인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에 관한 정보를 스마트폰을 이용해 알아본다.

7. 스마트폰 요금을 지불하기 위해서 생활비를 줄인다.

8. 모든 일정이 스마트폰에만 있다.

9.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설치 된 앱이 30개 이상이고 모두 잘 활용한다.

10. 스마트폰 가격보다 더 많은 돈을 스마트폰 악세사리 구입에 활용한다.

이 중 5개 이상이 해당된다면 심각한 스마트폰중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중독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마트폰중독 증상 1) 디지털 치매

스마트폰중독 증상 중 가장 첫번째는 바로 디시털 치매입니다.

디지털 치매는 디지털 기기 없이 전화번호나 사람의 이름, 약속 날짜, 일정 등을 기억하지 못하고 계산 능력이 현저히 떨어지는 스마트폰중독 증상입니다.

스마트폰을 많이 가지고 다니는 10대에서 30대 사이의 사람들에게서 이와 같은 스마트폰중독 증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중독 문제점인 디지털치매 예방방법은 의식적으로 스마트폰을 멀리하고 가능한 간단한 일들은 스마트폰이 아닌 스스로 해결하고 기억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스마트폰중독 증상 2) 팝콘브레인

스마트폰중독 증상 중 팝콘브레인이라는 증상은 매일 언제 어디에서든 스마트폰을 내려 놓지 못하며, 지속적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SNS, 이메일 체크 등을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불안감을 느끼는 증상을 보이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팝콘브레인이라는 스마트폰중독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의식적으로 스마트폰을 멀리하거나 사용하는 시간을 단축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중독 증상 3) 손목터널증후근

손목터널증후근은 스마트폰중독 뿐만 아니라 컴퓨터를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서 발생되는 현상으로 손목의 혈관, 인대, 신경이 신경을 압박해 손이 굳고 경련이 나며 감각이 둔화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손목터널증후근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은 스마트폰을 두 손으로 들고 하거나 스마트폰을 가급적 오래 쥐지 않고 바닥에 두고 사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중독 증상 4) 대인 예민증

스마트폰중독 증상 중 대인 예민증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SNS 등으로만 사람간의 교류를 하다 보니 실제 사람을 만나서 교제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와 같은 대인 예민증 예방법은 가급적 스마트폰으로만 사람간의 교류를 하기 보다 실제 사람들을 만나서 교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스마트폰중독을 잘 알아보시고 스마트폰중독 문제점 및 예방법을 파악하셔서 스마트폰 없이도 일상 생활을 불편함 없이 하실 수 있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