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미국 공휴일 및 기념일 정보를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미국 공휴일 및 기념일은 우리나라랑 공휴일 또는 기념일과 많이 다를까요? 

미국 공휴일 그리고 기념일은 언제이며 얼마나 휴일을 보내게 될까요?

미국 공휴일 또는 기념일은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하게 여겨질지 모르겠지만 사실 알고보면 많은 미국 공휴일 및 기념일이 우리나라에서도 공휴일로서 쉬는 날도 많습니다.

미국 공휴일과 기념일을 보내는 의미와 뜻 또는 유래들이 우리나라에도 적용된 날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 공휴일 또는 기념일에는 우리나라 공휴일 그리고 기념일처럼 그 날을 기리며 쉬는 날들을 의미하게 되는데요.

미국 공휴일과 기념일을 미국에서 보내며 즐긴다면 좀더 미국 문화를 이해하고 느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미국 공휴일은 영어로 holiday 라고 합니다.

미국 공휴일인 holiday 단어의 어원은 holy day에서 부터 유래되는데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미국 공휴일은 성스러운 날이지만 사실 종교적인 의미를 부여한 것이 아니라 미국 공휴일에 해당하는 인물 또는 역사적 사건을 기리기 위한 의미로서 이렇게 불리우는 것입니다.

다시말해 미국 공휴일은 역사적 사건에 유래해 지정된 날들이 많습니다.


사실 미국 공휴일은 전국 공휴일이라는 우리나라의 공휴일과 같은 개념이 없습니다.

이는 미국이 50개 주로 각각 자체적으로 미국 공휴일을 정할 권한을 나누었기 때문입니다.

미국 공휴일은 그렇기 때문에 엄밀한 의미로 연방 공휴일이라고 명명하는 것이 옳습니다.


미국 공휴일은 다음과 같이 있습니다.


미국 공휴일 1. 1월 1일

미국 공휴일 중 한해의 첫번째 날인 새해 신년일 (New Year's Day)이라는 명칭으로 이날 휴일을 보냅니다.

우리나라도 미국 공휴일인 신년일과 마찬가지로 새해 첫날인 1월 1일을 신정이라고 해서 휴일을 보내죠.


미국 공휴일 2. 마틴 루터킹의 날(Martin Luther King Day) : 1월 세번째 월요일

미국 공휴일 중 한해의 두 번째 공휴일은 바로 마틴 루터킹의 날로서 1986년부터 흑인 해방 운동 지도자였던 마틴 루터킹 목사 탄생일을 기념하는 공휴일입니다.

원래 마틴 루터킹 목사의 탄생일은 1월 15일이지만 미국 공휴일로서 1월 세번째주 월요일을 기념하게 되었습니다.


미국 공휴일 3. 대통령의 날(President's Day) : 2월의 세번째 월요일

미국 공휴일인 대통령의 날은 미국의 1대 대통령 조지 워싱턴의 생일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조지 워싱턴 대통령의 탄생일은 2월 22일 이지만 미국 공휴일로는 2월 세번째주 월요일을 기념하게 되었습니다.

미국 공휴일로서 대통령의 날에는 주식시장 그리고 연방정부 공무원이 모두 휴일을 즐기게 됩니다.

미국 공휴일 4. 현충일 (Memorial Day) : 5월 마지막주 월요일

현충일은 미국 남북전쟁이 끝나고 3년 후 1868년 북군 출신이었던 존 로건 장군이 북군 장병 무덤에 꽃을 장식해 달라고 내린 명령에서 부터 비롯된 미국 공휴일입니다.

즉, 미국 현충일은 남북전쟁을 통해 해방된 노예들을 자축하며 북군 전사자들의 죽음을 애도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생긴 공휴일인 샘입니다.


미국 공휴일 5. 독립기념일 (Independence Day) : 7월 4일

미국 공휴일 중 독립기념일은 미국 펜실베니아 필라델피아의 대륙의회가 미국의 영국으로 부터 독립선언문을 공식적으로 체택한 것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물론 실제 미국이 영국으로 부터 독립한 날이 아니지만 독립선언문을 체택했다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이를 기릴 수 있는 날로서 미국 공휴일로 지정된 것입니다.


미국 공휴일 6. 노동절(Labor Day) : 9월의 첫 번째 월요일

미국 공휴일로서 노동절은 1886년 하루 8시간 근무를 요구하기 위한 파업에서 유래한 미국 공휴일 입니다.

물론 실제 파업에 돌입한 날은 5월 1일이지만 자본가 및 정치가들에 의해 날짜를 9워 첫 번째 월요일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미국 공휴일 7. 콜럼버스 데이(Columbus Day) : 10월 두번째 월요일

미국 공휴일 중 하나인 콜럼버스데이는 크리스토퍼 콜럼버스가 바하마 제도의 서메 도착하여 아메리카 대륙에 첫 발을 내딛은 날을 기념하기 위해 기리는 공휴일입니다.

최근 미국 공휴일인 콜럼버스데이가 9개의 도시에서 당시 아메리카 대륙에 있었던 원주민을 기려야 한다는 취지로 원주민의 날로도 불리우고 있습니다.


미국 공휴일 8. 재향 군인의 날(Veterans Day) : 11월 11일

재향 군인의 날은 제 1차 세계대전의 종전일인 휴전기념일이였으며 한국 전쟁이 끝난 후 참전했던 모든 용사를 기리고자 재향군인의 날로 지정하고 공휴일로 지정하게 된 날입니다.

미국이 여러 세계 전쟁에 많이 참여했기 때문에 많은 퇴역군인을 위해 이들을 기억하고 감사하기 위한 미국 공휴일을 만들게 된 것입니다.



미국 공휴일 9. 추수감사절 (Thanksgiving Day) : 11월 네번째 목요일

추수감사절은 우리나라의 추석과 같이 가족끼리 한해에 거둔 곡식 및 음식을 감사하며 파티를 열고 칠면조 및 음식을 나누어 먹는 미국 공휴일 중 하나입니다.

미국 공휴일인 추수감사절은 총 4일동안 쉬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쇼핑 시즌으로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로 부르며 많은 세일을 통해 쇼핑을 하는 날로 유명한 공휴일입니다.


미국 공휴일 10. 크리스마스 (Christmas Day) : 12월 25일

마지막 미국 공휴일은 바로 크리스마스로 예수님의 탄생을 기념하고 축하하는 미국 공휴일 입니다.

미국 공휴일인 크리스마스에는 온 가족이 크리스마스트리 아래에서 선물을 주고 받으며 즐기는 공휴일 입니다.


미국 공휴일 및 기념일 정보를 알고 미국의 문화와 기념이 되는 인물을 알고 공휴일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