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띠 순서 및 계산 방법, 띠 의미와 띠별 가능한 활동을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띠라고 하면 태어난 해를 기준으로 12간지에 해당하는 동물을 흔히 뜻합니다.

띠 순서에 따라서 태어난 해가 다르다면 서로 다른 띠를 가질 수 있으며, 12간지이기 때문에 12년 기준으로 동일한 띠를 지닌 사람들이 태어나게 됩니다.

띠는 만 나이로 계산해서 서로 다른 동물이 지정되게 되는데,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순으로 매 해 지정됩니다.


띠 의미는 사람들의 심장에 숨어서 살고 있는 동물이라고 말하며 토템사회의 일종으로 인간들이 숭배했던 동물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띠를 숭상했던 토템사회의 사람들은 동물들이 하찮은 미물이지만 인간과 함께 삶을 살아가며 유사하거나 관계를 가질 수있는 존재라고 생각했고, 곰을 숭상했던 민족은 자신의 조상이 곰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숭배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단군신화를 보면 곰이 인간이 된 설화가 있듯 동물을 숭배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띠에 해당 하는 동물들은 이처럼 인간의 오랜 토템 문화로 인해 숭배된 수호신 동물들을 12지로 압축하고 해당하는 동물처럼 영수를 누리며 살기위한 인간의 바람이 들어간 것이 바로 띠의 의미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띠 계산을 흔히 고민하시는데요. 띠 계산은 입춘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특히 빠른 생일이신 분들은 입춘인 양력 2월 4일을 기준으로 이보다 전이면 그 전해 년도 띠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띠 계산 쉽게 하는 방법은 네이버와 같은 포털 사이트에서 만나이계산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만나이계산기에 출생일을 자세히 적고 계산 버튼을 누르면 만으로 몇세인지와 무슨띠인지 알려주게 됩니다.



정유년인 붉은닭의 띠 의미는 무엇일까요?

닭은 예의 바르고 앞날을 예측하며 대처가 뛰어나지만 뒷 마무리가 부족한 흠을 지닌 동물입니다.

흔히 닭이 새벽을 깨우듯 선견지명을 갖춘 동물로서 명석하며 좋은 판단력을 지닌 동물로 취급되고 있는 것이 바로 닭띠입니다.

물론 양념 치킨이 생각나는 붉은닭띠의 해 이긴 하지만, 그래도 명석하고 총명한 붉은 닭의 힘을 받아 한해를 열어보시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띠별 가능한 활동에 관해 간략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만 18세 이상은 다음과 같은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1. 운전면허 취득이 가능합니다.

2. 아르바이트 및 취업이 가능합니다.

3.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단 고등학교에 재학중이면 불가능합니다)

4. 군대 입영이 가능합니다.

5. 9급 공무원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6. 워킹홀리데이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7. 투표가 가능합니다.


이처럼 한해가 가면 할 수있는 일들이 많아지니 만 18세 분들은 아마 자유로움을 만끽하실 수 있을듯 합니다.



띠라는 것은 그저 상징적인 동물일 뿐 너무 많은 의미를 두어서 차별하진 않으셨으면 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특정 동물의 습성을 빗대서 해당 띠를 지닌 사람들에게 그 동물과 같이 비교하고 비아냥 거리는 것은 결코 좋은 행동이 아닙니다.

띠라는 것은 그저 각 해마다 동물을 숭배시했던 옛 조상들의 문화가 반영되어 있을 뿐 긍정적인 부분만 답습하는 것이 옳지 않을까 합니다.


띠 순서 및 계산 방법을 익히고 띠 의미와 띠별 가능한 활동들을 잘 파악하셔서 뜻깊은 한해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