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겨울과일종류, 겨울철 과일 종류, 겨울철 과일 효능을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겨울과일종류는 다른 계절에 비해 좀 적을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과일과 같은 식물들이 잘 자랄 수 없는 날씨가 연이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겨울과일이 없는것이 아닙니다. 겨울철 과일 종류는 비닐하우스 및 과학의 보급, 발달로 인해 다양화 되었습니다.

겨울과일종류는 수입 및 수출의 확대로 다양한 해외의 과일이 우리나라에 들어오면서 더 다양해 졌습니다.

꼭 겨울철이 아니더라도 여름철 과일도 겨울철에 먹을 수 있는 세상이 된 것이죠.

옛날과 다르게 먹고 싶은 과일은 계절에 상관없이 먹는 세상이 된 것입니다.

그렇다고 제철과일이 없다는 것이 아닙니다. 겨울과일은 아무래도 제철에 먹는 것이 영양분도 많고 몸에도 좋을 것 입니다.


겨울과일종류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겨울하면 당연히 생각나는 첫 번째 과일종류는 바로 귤입니다.

추운 겨울 따뜻한 아랫목에서 이불을 덮고 귤을 까 먹으며 티비보는 생각을 해 보시면 역시 겨울이 최고구나 하실겁니다.

이처럼 귤은 겨울과일종류 중 하나로 가장 맛있을 때가 겨울철이라 보시면 됩니다.

겨울철 과일인 귤은 상큼함과 달달함이 아주 일품인 과일입니다.




귤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많아서 겨울철 면역력을 높여주는 겨울과일종류입니다.

아무래도 면역력이 높아지면 겨울 감기에 걸릴 확률도 줄어들게 되겠죠?

사실 귤은 감기에 걸리신 분도 빨리 낫기 위해 자주 드시면 좋은 겨울과일입니다.

귤을 고르실때는 귤 바닥이 뽀글 뽀글 올라온것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뽀글이라 불리는 귤은 달달함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

겨울철 과일인 귤은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겨울에는 건조해 안구 건조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은데요.

겨울과일인 귤을 드시고 눈 건강을 잘 챙기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귤을 고를때 껍질은 얇은것이 좋고 꼭지 색깔이 초록색인것을 골라주세요.

겨울과일로서 귤을 드실때는 물론 그냥 껍질을 제거하고 드셔도 좋지만, 베이킹 소다로 귤 겉 껍질을 씻으신 뒤 드시면 더 좋습니다.

귤에 뿌린 농약이 베이킹소다와 함께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귤을 상자에 오래 보관하시면 귤과 귤이 닿는 부분들 때문에 쉽게 무르게 됩니다.

가능하면 귤은 꺼내서 상온에 따로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귤을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안되요. 냉장고에 들어간 귤은 신맛이 강하게 나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겨울과일은 바로 딸기 입니다.

딸기는 겨울철 과일중 단연 상위에 존재하는 과일입니다.

겨울과일인 딸기는 비닐하우스로 재배가 가능해져 겨울에서 봄까지 만날 수 있는 과일입니다.

딸기의 새콤달콤한 맛과 톡톡 즐길 수 있는 딸기씨도 너무나 맛있는 과일입니다.

딸기를 생으로 드시기 싫으신 분들은 꿀과 물을 조금 넣고 갈아 딸기 주스를 해 드셔도 아주 좋습니다.

겨울철 과일로서 딸기는 피로하신 분들의 빠른 회복과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며 피부미용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딸기는 꼭지 아래 부분이 약간 흰색을 띄고 있으면 좋은 상태의 딸기입니다.

딸기도 역시 꼭지를 따고 베이킹소다를 가지고 겉 표면을 깨끗이 닦으셔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귤에 비해 겨울과일인 딸기는 껍질을 까서 먹는 과일이 아니다 보니 농약을 말끔이 제거하시고 드시는 것이 아무래도 좋겠죠?

딸기는 절대 30초 이상 흐르지 않는 물에 담그시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딸기의 비타민C가 빠져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면 딸기는 흐르는 물에 씻으셔야 합니다.

겨울철과일 딸기는 꼭지를 떼버리지 않고 보관하는 것이 오래 그 신선도를 유지하며 보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귤과 마찬가지로 딸기끼리 붙으면 물러져 버리기 때문에 서로 따로따로 떼어 냉장 보관하시면 됩니다.


세 번째 겨울과일은 사과 입니다.

사과는 겨울에 가장 맛있는 과일입니다. 사과를 아침에 먹는 것이 하루 중 가장 좋은 시기라고 하죠.

겨울과일종류 중 사과는 비타민도 많이 들어 있고 펙틴이라는 성분이 많이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으시는 분들께 아주 좋은 과일입니다.

사과를 고르실 때는 겉 표면이 반들 반들하지면 광택이 없고, 직접 만지셔서 거친느낌이나 마른 느낌이 나면 신선한 사과입니다.

물론 사과의 종류에 따라 신선한 사과의 기준이 다르겠지만 겨울철 과일인 사과를 고르실때는 이와 같은 사과를 고르시기 바랍니다.

사과도 역시 껍질 채 드시면 가장 좋겠지만 그러기 힘드신 분들은 겉 표면에 베이킹소다를 사용해 깨끗이 사과 껍질을 닦으신 뒤 드시기 바랍니다.

겨울철 과일인 사과는 가급적 다른 과일들과 따로 분리해서 보관하셔야 다른 과일이 숙성되는 것을 막으실 수 있습니다.

사과를 오래 보관하실때는 신문지로 하나 하나 싸서 냉장 보관하시는 것이 좋고, 김치 냉장고가 있으시면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겨울과일종류를 알고 각 과일별 효능을 확인하셔서 건강한 겨울철 과일 드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