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견과류종류, 견과류 장단점 및 견과류 효능을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땅콩, 피스타치오,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는 입이 심심할때 즐겨먹을 수 있는 간단한 간식입니다.

예전에는 그 중요성을 몰랐지만 요즘에는 여러가지 견과류가 한 봉지에 들어가서 하루에 한줌씩 챙겨먹을 수 있는 건강 간식이 되었습니다.

물론 너무 많이 먹다보면 입이 텁텁해 지지만 그래도 몸에 다양한 효능을 주는 견과류는 늘 챙겨먹어야 할 간식이 아닐까 합니다.

요즘에는 다이어트를 견과류로 하는 분들도 계시는것 보니 견과류가 다양한 기능을 줌을 알 수 있습니다.




견과류는 어떤 종류이든 딱딱한 겉 껍데기 안에 마른 껍질을 가지고 있고 그 안에 씨가 하나씩 들어있는 나무 열매의 모든 부류를 의미합니다.

한문으로 따지고 보면 견고할 견(), 열매 과(), 종류 류(類))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각해 보면 모두 딱딱한 겉 껍데기를 지니고 있고, 씨앗을 우리가 먹는데 그 씨앗마저 겉에 마른 껍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견과류가 몸에 좋은 이유는 단백질도 풍부하고 비타민도 듬뿍 들어있습니다.

어떤 견과류는 심장병 예방에도 도움을 줄 정도로 효능이 뛰어난것도 있으니 하루에 조금씩 매일 드시면 매우 도움이 됩니다.

오죽하면 지구가 선물한 건강식품이라고 하겠습니까?

그리고 견과류는 지방성분또한 많이 포함하고 있어서 추위를 이기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간식입니다.


포괄적으로 견과류는 심장질환과 혈관질환 예방에 탁월한 도움을 줍니다.

예전에는 너무 많이 먹으면 살찐다는 루머가 돌곤 했으나 불포화 지방산이기 때문에 견과류를 많이 먹어도 살찌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견과류의 불포화 지방산은 혈관 건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더욱 몸에 좋습니다.

그리고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타민, 무기잘과 같이 다양한 영양소를 지니고 있는 것이 바로 견과류 입니다.


또한 견과류는 뇌를 건강하게 해 줍니다.

이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모든 연령대 모든 인간의 뇌에 건강을 되찾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수능을 치뤄야 하는 수험생 여러분께는 견과류를 매일 한줌씩 드시는것을 추천하고 싶군요.

겉이 단단한 견과류를 씹을때 뇌를 자극하기 때문에 뇌에 제공되는 혈류량도 늘어나고 이는 두뇌 회전을 더욱 빠르게 해주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견과류는 비타민 E가 다른 식자재보다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탈모와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 아주 탁월합니다.

탈모예방을 위해 모발이 튼튼해지고 윤기가 나도록 하며항상화 효과로 노화방지에 톡톡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땅콩이나, 호두, 호박씨, 헤이즐넛, 피칸, 캐슈넛, 피스타치오, 은행나무열매, 코코넛, 해바라기씨, 마카다미아, 잣등이 경과류종류입니다.


견과류 중 왕중왕은 바로 호두입니다.

호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는 견과류입니다. 덕분에 두뇌 회전에 가장 큰 효능을 보입니다.

호두의 모양이 사람의 뇌와 같이 생겨서 그런지 정말 우리 뇌건강을 도와주는 고마운 견과류입니다.

특히 단백질과 지방이 많이 있으니 겨울철에 많이 섭취해 두시면 추위를 덜 타시게 될겁니다.



아몬드는 견과류 중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많은 견과류입니다.

덕분에 몸속에 흡수되는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효능을 보입니다.

그리고 변비 걸리시는 분들 아몬드 많이 드시면 대변을 내보내는 효과를 톡톡히 보실 수 있습니다.

아몬드는 또한 비타민 E가 많아서 노화방지에 아주 좋습니다.

견과류 다이어트 혹시 생각하시는 분들은 지방 함량이 많지만 흡수율이 낮고 연소율이 높은 아몬드를 추천합니다.


땅콩은 비타민 B와 E가 많은 견과류 중 하나로서 피로회복 및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물론 견과류가 그러하지만 변비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땅콩의 비타민 B군은 공부를 많이 하는 학생이나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은 분들께 피로회복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하는 견과류입니다.


잣은 빈혈이 많은 분들 또는 빈혈이 잦은 분들께 추천할 수 있을 만큼 철분이 많은 견과류 입니다.

그리고 잣이 포함한 지방성분은 식욕억제 효능까지 있다고 하니 다이어트에도 많이 도움을 줄 것입니다.

그러나 신장 질환을 앓고 계시는 분들은 단백질 및 칼륨성분으로 인해 섭취를 줄이시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견과류는 너무 많이 드시면 소화가 되지 않아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견과류는 냉장 및 냉동보관하시고 곰팡이가 핀 견과류는 폐기해야 합니다.

견과류에 필 수 있는 곰팡이는 1급 발암물질을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상온에서 오래 보관했던 견과류는 아깝더라도 버리세요.



견과류종류와 장단점을 바로 알고 견과류를 하루에 한줌씩 꾸준히 드셔서 견과류 효능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