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집안, 옷, 프라이팬의 고기냄새, 생선냄새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맛있는 고깃집에 가면 항상 겪는 걱정은 옷에 베일 냄새를 어떻게 제거할지 일 것입니다.

물론 생선냄세제거또한 골치 아픈 주부님들의 고민입니다.

특히 생선같은 경우 얼려있는 생선이 아닌 날생선을 구매 하셨다면 내장이 제거 된 후에도 그 비린내가 좀처럼 가시지 않습니다.

옷에만 고기냄새나 생선냄새가 남아있다면 빨면 그만입니다.

그러나 집안 곳곳에 베여버린 냄새와 프라이팬에 깊게 남아버린 냄새는 그냥 넘길 수 없습니다.

특히 손님이라도 오시는 날 집안에서 진동을 하는 생선냄새는 정말 한시라도 집을 버리고 나가버리고 싶을 지경에 이릅니다.

벽지에 방향제를 뿌릴수도 없고, 고기냄새, 생선냄새 도대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난감하게 됩니다.

먹을땐 맛있겠지만 일어섰을땐 아니란다 라는 말이 자연스레 떠오르게 됩니다.

아침에 집에서 먹었던 음식을 회사 동료분들께 광고하는 효과도 눈물겹게 나게되죠.



먼저 생선냄새제거부터 갑니다.

생선은 구울때가 다른 요리방법에 비해 많은 냄새가 납니다.

이와 같이 생선냄새제거를 위해서는 조리하는 과정에서 부터 많은 신경을 쓰는것이 좋습니다.

기왕이면 생선 굽는 프라이팬의 뚜껑을 꼭 닫고 조리하세요.

그리고 생선을 굽는 장소를 제외한 나머지 방문을 닫고, 주방의 환기를 꼭 철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환기를 하며 생선을 구우면 집안 및 옷에 베일 생선냄새를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성구이를 할 때 생선에 자른 레몬을 얹어 조리하거나 레몬즙을 뿌리면 생선을 구울때 비린내를 가시게 합니다.

또한 식사가 끝난 뒤에도 계속 생선냄새가 온집안을 억누르고 있다면, 초를 켜보시기 바랍니다.

값비싼 양초 키지 마시고 기왕이면 그냥 흔히 볼수 있는 흔한 초를 켜서 냄새를 제거해 보시기 바랍니다.

흔히 초를 키게 되면 산소와 함께 존재하고 있는 생선냄새가 같이 타버려 냄새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는 디퓨저와 같은 방향제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디퓨저는 기본적으로 집에서 나는 냄새를 제거하고 맡기 좋은 향으로 체워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생선냄새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져옵니다.

뿐만 아니라 숯을 이용하는 것도 장기간 집안에 베어버린 생선냄새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숲은 기본적으로 집안의 습도를 낮추고 실내 냄새를 흡수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집안 구석 구석 디지안 소품으로 잘 활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향기가 많이 아는 화초를 키우는 것도 생선냄새제거에 좋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로즈마리와 같은 식물은 실내공기 정화와 함께 로즈마리 향으로 공기를 정화시켜줍니다.

굳이 인위적인 탈취제 또는 방향제가 싫으신 분들은 로즈마리 같은 향이 좋은 화분을 키우면 어떨까 합니다.


두 번째로 고기냄세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고깃집에서 옷에 진한게 베어버린 냄세는 분사용 탈취제로도 냄세제거가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인위적인 화학품을 사용하기 싫으신 분들은 먼저 샤워하세요.

그리고 수증기가 뽀얗게 잘 남아있는 욕실에 입고온 옷을 옷걸이에 걸어서 욕실에 걸어둡니다.

수증기들은 옷에 존재하는 고기냄새를 확실히 제거하고 구겨진 부분이 있다면 펴주는 역할을 합니다.

물론 분무기에 물을 넣고 입고 온 옷에 분사하여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러나 옷에 베어버린 고기냄새 제거에는 샤워후 수증기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고기냄새가 집안에 베어버렸으면 레몬즙을 짜내어 분무기통에 넣고 집안에 뿌리면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레몬을 자르고 전자레인지에 약 30초간 돌린 뒤 전자레인지 문을 열어놓는것 만으로도 집안의 고기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하니 시도해 보기 바랍니다.


생선냄새제거와 마찬가지로 집안의 고기냄세제거에는 향이 좋은 디퓨저, 탈취제, 방향제, 그리고 숯과 냄새좋은 식물을 키우는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커피가루를 곳곳에 배치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러면 마지막으로 프라이팬에 베어버린 고기 및 생선냄새 제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양파를 잘게 잘라 프라이팬에 기름과 함께 볶습니다.

잘린 양파를 볶을때는 음식을 할때 볶는 느낌이 아니라 잘린 양파를 젓가락으로 집고 휴지처럼 프라이팬 곳곳을 닦아준다는 생각으로 볶습니다.

양파와 기름이 만나 나온 양파기름이 프라이팬에 남아있는 생선 및 고기냄새를 제거한다고 합니다.

양파의 겉 표면이 그을릴때까지 반복적으로 프라이팬을 닦으면 고기와 생선냄새가 제거됩니다.


그리고 프라이팬은 어떤 조리를 하던 뽀득해 질때까지 잘 닦아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 프라이팬들은 코팅이 잘 되어 있어서 가능하면 부들 부들한 수세미로 살살살 거품으로 닦아서 맨손으로 프라이팬을 만져보았을 때 뽀득한 느낌이 날때까지 반복적으로 닦아 프라이팬을 청결히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 닦인 프라이팬은 다음에 사용할때 남아있는 기름도 없어 프라이팬 안이 타버리는 것을 막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일 것입니다.


집안 및 옷, 프라이팬의 고기냄새와 생선냄새를 제거하여 청결한 집안을 유지하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