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욕실, 화장실, 벽과 틈새에 생기는 곰팡이제거법과 함께 친환경 곰팡이제거제 만드는 방법을 공유할까 합니다.


욕실 화장실 곰팡이제거법

친환경 곰팡이제거제 만드는 방법


곰팡이제거방법이 많이 알려져있지만 제대로 되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수제 곰팡이제거제가 아닌 약품을 사는데 화장실이나 욕실 청소해보신 분은 알고 계실 겁니다. 무지하게 약품들이 독하거든요.

수제 곰팡이제거제 만드셔도 충분히 없앨 수 있으니 한번 곰팡이제거 도전해 보세요.


사실, 곰파이제거 자체는 정말 어렵습니다.

어떤 사람은 이것저것 곰팡이제거방법 시도해보다가 자기 자신이 제거되는거 아니냐고 아우성 되는 분도 봤으니까요.

곰팡이제거가 힘든 이유가 곰팡이 핀 부분을 보면 곰팡이가 파고 들어서 자란 것과 곰팡이제거를 해도 1~2주 지나면 도로묵 되는 경우 때문입니다.


그래도 어쩝니까 곰팡이랑 살 수 없는데, 곰팡이제거해야죠.

제가 곰팡이제거가 그리 어렵지 않다고 하는 이유는 지금 소개해드릴 방법을 3회정도 반복해서 해보니 효과가 있었습니다.


곰팽이 그냥 두면 안됩니다. 꼭 잡아야 합니다.

코로 입으로 들어가는 것은 물론이고 피부발진을 일으키는 문제가 있으니 반드시 제거할 수 있어야 하겠죠.



곰팡이없애려면 욕실과 화장실의 특성을 알아야 합니다.

욕실과 화장실은 곰팡이가 가장 창궐하는 곳이자 출발점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곰팡이 없애는 방법을 설명할 때 욕실, 화장실이 많은 이유가 그래서 입니다.


욕실과 화장실 물기를 잘 닦으라는 팁들이 있는데 이건 말은 되지만 하실 수 있겠어요?

매번 세수하고 샤워하고 물기 잘 닦으셔야 하는데...

아마도 이론적인 이야기인거 저도 압니다.

위 사진처럼 깨끗한 화장실과 욕실을 가지고 싶다면 곰팡이제거 꼭 해야 합니다.

그만큼 이상적이고 참 실천하기 어려운 방법이라는 것이죠.


1. 환기부터 하세요.


곰팡이가 생겼다면 환기가 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선 환기부터 시켜야 합니다.

만약, 밀폐형 화장실이나 욕실이어서 창문이 없다면?

환기는 포기해야 합니다.




2. 배수구/하수구 반드시 잡아야 곰팡이 안생깁니다.


욕실과 화장실 곰팡이가 피었다면 십중팔구 하수구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환기가 잘 되는 화장실도 배수구/하수구를 통해서 증식되는 곰팡이는 어쩔 도리가 없습니다. 특히, 겨울철이나 여름철에 조금 따뜻한 물로 샤워하고나 세수하고나면 조금 있다가 곰팡이 같이 얼룩덜룩 하는 것들이 생기는 이유가 바로 배수구나 하수구를 통해서 올라오는 곰팡이들 입니다.


하수구나 배수구에 락스를 물에 타서 부어주세요.

구멍이란 구멍은 다 부어주시는게 곰팡이제거에 탁월합니다.

특히 바닥 배수구쪽에 락스 부우실때는 바닥에 촤악 뿌려놓으면 알아서 배수구로 내려간다고 생각하시는데요. 그럼 그 락스 냄새 때문에 어쩔 도리가 없습니다.

그러니 락스를 구멍에 뿌려주세요.


3. 본격적인 곰팡이제거 : 칫솔/솔로 곰팡이 핀 곳 닦아 내기


이제 배수구와 하수구를 잡고나면 이제 드디어 본격적인 곰팡이제거 단계에 진입하시게 됩니다. 바쁘고 귀찮다고 2번 단계 안하시면 바로 곰팡이 어택 들어갑니다.

최대한 곰팡이 어택을 줄이고 곰팡이제거 하기 위해서는 1번과 2번 단계를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이제 수제 곰팡이제거제를 만들 차례입니다.

곰팡이가 제일 싫어하는 것들로 만들면 됩니다.

필요한 물건은 베이킹소다, 식초, 분무기, 물 준비하시면 됩니다.

4개면 곰팡이제거 확실히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물과 베이킹소다 식초의 비율을 8:1:1 정도나 6:2:2 정도로 섞어주시면 됩니다.

베이킹소다는 가루니 종이컵에 덜어서 분무기에 부어주세요.

그냥 분무기에 바로 베이킹소다 부어버리면 그냥 돌아버리는 일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종이컵에 덜어서 하시거나 알아서 잘 넣으시면 준비 끝입니다.


막 흔들어주세요.

엄청 흔들어 주세요.

팔이 떨어져 나갈 때까지 흔들어 주세요.


그럼 이제 수제곰팡이 제거제 완성입니다.

향기 좋게한다고 음료수 붇는 일 따위는 하지 마시고 그냥 위 레시피 혹은 튜닝하셔서 만드신 다음에 흔들어주세요.

곰팡이제거제가 만들어졌다 싶으면 이미 분무기가 팽팽할겁니다.

베이킹소다 때문에 가스가 생겨서 분무기가 터질정도로 빵빵해지면 준비 끝입니다.


이 수제 곰팡이제거제를 곰팡이가 생긴 욕실이나 화장실 벽에 뿌려주시고 솔로 닦아 주세요. 솔로 곰팡이가 핀 부분을 그냥 바로 문지르지 마시고 조금 기다렸다가 문질러주세요. 곰팡이가 우리 피부에 있는 딱지 처럼 잘 안 떨어지니 약간 불리는 차원, 그리고 그 사이에 곰팡이 알아서 제거되게 하는 차원에서 수제 곰팡이제거제 흥건히 뿌려준다음 기다려주세요.


솔로 닦으실때 곰팡이 제거제 뿌리고 솔로 무조건 밀지 마시고 중간중간에 물로 닦고 다시 곰팡이제거제 뿌리고 솔로 닦고 하는 걸 반복해주세요.


미세한 부분은 칫솔로 해주세요.

바닥에 닦던 솔을 미세한데 그냥 문지르다보면 기분도 찝찝하고 무엇보다 곰팡이제거가 잘 안됩니다.

그러니 여러분이 만드신 수제곰팡이제거제 뿌려주시고, 칫솔로 삭삭삭 곰팡이제거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