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에는 비대면으로 회의를 많이 해서 마이크가 필수품이 되어 버렸습니다.

윈도우에서 회의를 하거나 동영상을 만들 때 음성을 녹음해야 하는 경우가 그만큼 늘어났는데요.

다행히도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으로 음성녹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것도 간편하고, 별다른 편집을 하지 않고, 단순히 음성을 녹음하고 싶다면 이번 글을 통해 방법을 알아가시면 좋겠네요.

쉽게 음성을 녹음하고 파일 관리를 통해 향후 편집도 할 수 있으니 잘 따라와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음성녹음 프로그램 찾기

기본으로 음성녹음 프로그램을 내장하고 있으니 우선 해당 프로그램을 찾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윈도우에서 프로그램을 찾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검색을 이용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프로그램의 이름을 기반으로 직접 찾는 것입니다.

 

음성 녹음기 검색 화면
음성 녹음기 검색 화면

검색을 이용한 방법이 더 간단하니 먼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윈도우 왼쪽 하단에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이 있을 거예요.

아이콘을 클릭하면 입력을 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 거기에 “음성녹음” 이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다양한 검색어들이 있지만 제일 상단에 앱 이라고 표기된 항목이 바로 음성녹음 프로그램 입니다.

 

음성 녹음기 탐색 결과

두 번째로 검색하는 방법은 프로그램 이름으로 직접 찾는 것입니다.

왼쪽 하단 윈도우 마크를 클릭하고, 프로그램의 이름의 첫 글자를 기준으로 찾습니다.

음성녹음 프로그램을 찾을 것이기 때문에 “ㅇ” 항목에 있는 “음성 녹음기”를 발견할 수 있죠.

해당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이제 음성을 녹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실행 됩니다.

 

  음성녹음 하는 방법

음성을 녹음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마이크가 있어야 합니다.

이어폰 말고 전용 마이크가 있어야 해요.

전용 마이크가 없다면 녹음이 힘들 수 있습니다.

물론 요즘 블루투스 이어폰에는 마이크 기능도 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음성 녹음을 하고 있는 화면
음성 녹음을 하고 있는 화면

마이크를 연결하고 파란 버튼을 클릭하는 순간 화면처럼 녹음이 되기 시작합니다.

녹음을 아예 멈추려면 파란색 동그란 버튼을 클릭하세요.

만약 중간에 잠깐 음성녹음을 멈추고 싶으면 일시정지 표시인 하단에 11 자로 된 버튼을 클릭하고, 다시 재개하면 됩니다.

 

음성 녹음기를 통해 저장된 음성 파일 찾기
음성 녹음기를 통해 저장된 음성 파일 찾기

만약 녹음을 멈추었다면 자동적으로 해당 파일은 윈도우에 저장 됩니다.

녹음된 음성파일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해당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 보세요.

여러 기능들이 등장하는데 여기서 “파일 위치 열기”를 클릭하면 저장되어 있는 폴더가 화면에 등장합니다.

 

상당히 쉽게 윈도우에서는 음성녹음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저 역시 이번 기회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톡에서 음성통화를 할 때에도 이런 기능을 이용한다면 편리하게 컴퓨터에 음성녹음을 하고 파일을 관리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럼 윈도우를 이용해서 음성 녹음 프로그램을 잘 활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