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윈도우10 또는 윈도우 11을 여러 사람들이 함께 사용한다면 각 사람별로 계정을 추가해서 컴퓨터를 이용하면 관리 측면에서도 좋습니다.

가족이 함께 컴퓨터를 이용하는 경우에 사람별로 사용자 계정을 추가하면 각 사람별로 다른 폴더도 생성되어서 편리해요.

윈도우에서 사용자를 추가하는 것은 어렵지 않으나, 2가지 방식이 있는데요.

 

Microsoft 계정이 있는 경우와 없을 떄 각각 하는 방식이 아주 조금씩 다릅니다.

그렇다고 꼭 Microsoft 계정을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계정이 없이도 사용자 추가는 할 수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번 글에서 윈도우에 사용자 계정을 추가하는 방법을 잘 설명해 드릴테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사용자 추가를 위한 메뉴 이동

우선 사용자 추가를 위해 어떤 메뉴를 클릭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에서 왼쪽 하단 윈도우키를 누르면 “설정” 이라고 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을 하게 되면 굉장히 많은 기능들이 등장하게 되는데 그 곳에서 “계정” 이라고 하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추가를 위한 계정 메뉴 화면
사용자 추가를 위한 계정 메뉴 화면

계정 내에는 여러가지 서브 메뉴들이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이 중에서 “가족 및 다른 사용자” 라고 하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 메뉴를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같은 컴퓨터에 또 다른 사용자를 추가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사용자 추가하기

이제 본격적으로 사용자를 컴퓨터에 추가해 보는 작업을 해 보도록 합시다.

“가족 및 다른 사용자” 중에서 “기타 사용자” 항목을 봅시다.

하단에 “이 PC에 다른 사용자 추가” 라고 하는 항목을 볼 수 있는데요.

 

기타 사용자 항목의 메뉴 화면
기타 사용자 항목의 메뉴 화면

해당 항목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으면 회색 배경으로 변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하게 되면, 우리가 원하는 사용자 계정을 이 컴퓨터에 추가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자를 추가하려면 이름이나 비밀번호 같은 것을 설정해야 하니 미리 조율해 두면 좋겠죠.

 

사용자 추가를 위한 로그인 설정 화면
사용자 추가를 위한 로그인 설정 화면

이후의 과정을 보면 Microsoft 계정이 있을 경우, 해당 계정으로 사용자 추가가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하지만 만약 Microsoft 계정이 없다면 하단에 “이 사람의 로그인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라는 항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하지만 꼭 Microsoft 계정을 연동해 사용하고 싶다면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세요.

 

사용자 추가를 위한 동의 화면
사용자 추가를 위한 동의 화면

저는 Microsoft 계정을 연동하지 않아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항목들이 2가지가 나오고 “자세히” 라는 버튼으로 확인해야 체크가 됩니다.

모두 동의 하고 “동의” 라는 버튼으로 다음 과정 이동을 해 보도록 해요.

 

사용자 추가를 위한 계정 만들기 화면
사용자 추가를 위한 계정 만들기 화면

여기에서 다시한번 계정 만들기가 나오는데요.

꼭 Microsoft 계정을 만들지 않아도 “Microsoft 계정 없이 사용자 추가” 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 과정에서 새롭게 Microsoft 계정을 만들고 싶은 분들은 추가해서 만들어 주셔도 좋습니다.

 

최종 사용자 추가 정보 설정 화면
최종 사용자 추가 정보 설정 화면

마지막으로 사용자 추가를 위한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름은 중복되지 않도록 설정해 주시고, 암호는 기억하기 쉬운 암호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간혹 설정했던 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아 난감했던 일들이 있어서요.

 

이렇게 윈도우에서 사용자 추가를 하는 방법을 살펴 보았습니다.

Microsoft 계정이 있다면 다양한 백업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할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굳이 이런 과정이 없어도 컴퓨터에 사용자를 추가하는 과정에는 지장이 없으니,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자 계정을 추가해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