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동차물때, 욕실물때, 유리물때 등 물때제거 방법 및 물때 방지방법을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늘 청소를 하다가도 물때는 여기 저기 생기기 마련입니다.

욕실이나 자동차, 욕실, 차량, 유리 등 가릴것 없이 물이 닿는 곳에 물때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물이 다니는 또는 물이 닿은 곳에 왜 물때가 생기는 것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물때도 생긴 색에 따라 생긴 원인도 가지각색이라고 합니다.

붉은색을 띄고 있는 물때는 미생물때문에 생긴 물때라고 합니다.

눈에 띌 정도로 많은 미생물들이 증식되어서 발생된 물때라고 합니다.

반면 분홍색 물때는 공기에 떠다녔던 미생물들이 모여서 생긴 물때라고 합니다.

붉은색 물때보다 인체에 무해하다고 하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물때라고 합니다.

이 외의 물때들은 건물에 사용된 세제 또는 물이 닿는 벽의 페인트들이 용해되서 변색된 후 보여지는 물때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어린 아기를 키우는 집에서 물때는 해를 입힐 수 있는 미생물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제거하는 것이 가장 이로울 것입니다.

그리고 한번 놔둔 물때는 시간이 지날수록 제거하지 힘들게 되니 보일때 마다 물때를 제거하는것이 좋습니다.


첫 번째 물때제거 방법은 식초를 이용해 물때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식초는 청소를 해야하는 다양한 곳에 활용될 수 있는 좋은 식재료입니다.

분무기에 식초를 넣고 물때가 보이는 곳에 뿌리고 행주 또는 청소용 솔로 쓱쓱 닦으시면 웬만한 물때는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변기에 있는 물때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하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물때제거 방법으로는 베이킹소다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베이킹소다가 흔히 기름때 제거에도 큰 효과를 보여주는데, 물때제거에도 효과를 볼 수 있는 재료라고 합니다.

물론 식초와 함께 사용하면 물때제거 효과가 두배가 되겠죠?

먼저 식초로 가볍게 물때가 있는 곳을 닦은다음, 배이킹소다를 뿌려 물때를 불리고 청소용 솔로 밀어 물때를 제거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물때제거 방법은 바로 치약으로 닦는 방법입니다.

흔히 군대에서 아주 깨끗히 청소해야하는 이벤트가 발생될 때 치약을 짜서 바닥이나 구석 구석을 닦는다고 들으셨을 겁니다.

물때에 치약은 매우 효과적입니다.

치약을 물때가 존재하는 곳에 짜서 바르고 청소용 솔이나 쓰다 버릴 칫솔로 쓱쓱 닦으면 물때가 제거 됩니다.

수도꼭지와 같은 곳에 치약을 통해 물때를 제거하시면 가장 좋을것 같습니다.


네 번째 물때제거법은 레몬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레몬은 세균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미생물이 존재하는 물때를 말끔히 세척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레몬의 껍질을 물때가 있는 곳에 문질러 제거하면 냄세도 향긋하고 좋을 뿐만 아니라 물때도 제거되고, 더불어 세균도 제거되니 일석 삼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물때제거 방법은 바로 콜라입니다.

김빠진 콜라를 물때가 있는 곳에 붓고 청소하면 물때가 싹 가신다고 합니다.

특히 물때제거가 힘든 변기통에 김빠진 콜라를 넣고 몇시간 뒤 물을 내리면 물때가 닦여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하니 한번 시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섯번째 물때제거 방법은 물때 제거용 세정제 또는 락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인체에 좋지 않은 방법일 수 있으나, 물때제거후 청결함은 아마도 가장 좋을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쉽게 수행할 수 있는 물때제거 방법은 바로 굵은 소금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소금을 물에 녹여 물때가 존재하는 곳에 뿌리고 문질러 물때를 제거하는 방법으로서, 주로 보온병과 같이 손이 들어가기 힘든 곳에 행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추가로 만약 칫솔 또는 청소용 솔이 들어가지 않는 곳에 면봉이나 화장솜으로 닦아주시면 작은 틈새의 물때도 완벽히 제거할 수 있으니, 물때제거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물때방지를 위해서는 물론 코팅을 해주는 방법이 있으나, 

식초, 레몬즙, 소금녹인 물등을 이용해 물때가 생길만한 곳에 뿌려두는 방법 또는

물이 고여있는 곳이 있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물기를 말리거나 닦는 습관을 들이는것이 좋습니다.


물때제거 방법을 통해 효과적인 물때제거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