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싱크대 냄새제거 및 싱크대냄새차단 방법을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싱크대는 부엌에 있기 때문에 부엌에서 만드는 음식들의 찌꺼기들이 많이 모이는 곳입니다.

더불어 음식을 조리하는 곳이 바로 싱크대와 가깝기 때문에 항상 청결을 유지해야 하는 곳입니다.

워낙 매일 매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집안 내 공간이 바로 싱크대이기 때문에 청결을 유지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더구나 알수없는 냄새들이 난다면 싱크대가 있는 주방에서 음식을 조리하기 더 까다로워 집니다.


싱크대는 그릇이나 음식 재료들을 씻을 수 있는 개수대와

개수대로 부터 흘러나온 고체 및 액체(물과 같은)를 흘려보내는 싱크대호스가 있습니다.

싱크대에서 그릇을 닦는다고 하면 닦여진 물은 모두 싱크대 개수대와 연결 된 싱크대호스로 흘러갑니다.

그리고 싱크대호스는 곧바로 배수구와 연결되어 집밖으로 흘려 보내게 됩니다.

싱크대의 이와 같은 구조를 알고 계시면 싱크대 냄새제거에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통 싱크대냄새는 세가지 원인을 기반으로 발생된다고 합니다.

하나는 싱크대와 연결된 싱크대호스에 음식물이 너무 껴서 음식물이 썩으며 나는 악취를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싱크대가 음식물 쓰레기가 남겨지기도 하고, 간혹 우유와 같은 쉽게 섞는 물질이 고여있을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이와 같은 물질들이 싱크대 호스에 끼어있거나 끼어있는 상태에서 썩어버린다면, 엄청난 악취를 풍기게 됩니다.


두번째 싱크대냄새의 원인은 싱크대호스와 연결되어있는 배출구, 즉 싱크대하수구에서 올라오는 악취를 들 수 있습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싱크대배출구인 싱크대하수구에는 냄새가 역행하지 못하도록 막는 가림막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가림막이 떨어졌거나 없는 경우 하수구의 냄새가 바로 코를 찌르게 될 것입니다.

오래된 집의 싱크대라면 싱크대하수구에서 더욱 막강한 냄새가 날 수 밖에 없을것 입니다.

그냥 하수구냄새만 나면 모르겠는데 싱크대하수구 가림막이 없으면 벌레도 반갑다고 올라옵니다.

특히 바퀴벌레와 같은 벌레들은 이와 같은 싱크대 및 하수구 구멍을 통해 집안으로 들어오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마지막 싱크대냄세의 원인은 바로 싱크대 배수통입니다.

싱크대 배수통은 싱크대로부터 나오는 모든 물질(음식물 찌꺼기, 세제물 등)이 싱크대로 부터 싱크대호스로 연결되는 사이에 존재하는 통입니다.

오랜기간 싱크대 배수통을 사용하였을경우 이곳에 물때도 끼며 음식물이 흘렀을 경우, 싱크대 배수통에 잔존하게 되면 악취가 나게 됩니다.


그렇다면 싱크대 냄세제거 및 싱크대냄새차단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오래된 싱크대 부속품들을 교체하라.

먼저 싱크대 및 선반을 열어서 싱크대 배수통을 살펴봅니다.

누렇기도 하고 시커멓게 변해서 너덜너덜해 보인다면, 가까운 철물점에 방문해서 싱크대 배수통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철물점 가시기 전에 싱크대 배수통과 연결된 호스의 상태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싱크대 배수통과 호스를 연결하게 위한 연결 고리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크기 등을 잘 재고 철물점으로 고고곡 합니다.

싱크대 배수통 크기랑 싱크대 호스 길이, 싱크대 호스 구멍의 크기를 자로 잘 재었다면, 조립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굳이 인부를 불러 교체하지 않으셔도 두명이 호흡을 잘 맞춰 조립하면 됩니다.


2. 매직트랩을 이용해 역류하는 싱크대 하수구 냄새를 차단하라.

사실 싱크대 냄새는 싱크대 하수구로부터 대부분 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싱크대 하수구를 갈수도 없고, 난감 하실때는 매직트랩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싱크대 호스와 싱크대 하수구 연결 부분에 매직트랩을 넣고, 그 주위를 공업용 테이프로 꼼꼼하게 막으면 됩니다.

매직트랩은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다시 교체할 필요없는 제품이라고 하니 한번 구매하면 싱크대 냄새제거에 탁월할 것입니다.



이렇게 싱크대 부속품을 바꾸셨다면 이제 싱크대 관리를 잘해서 싱크대 냄새제거를 해야겠습니다.

싱크대를 주기적으로 청소하는 것이 바로 싱크대 냄새제거에 탁월한 방법입니다.


싱크대 냄새제거를 위한 싱크대 청소방법은 과탄산소다를 싱크대 구멍에 가득 놓고 뜨거운 물을 부어 세척, 소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뜨거운 물을 붓고 약 10~15분간 그대로 둔 뒤 물을 흘려 보내시면 싱크대 구멍이 깨끗해 집니다.


그리고 싱크대 구멍에 락스를 부어주면 싱크대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효과적입니다.


싱크대 냄새제거 및 싱크대냄새차단 방법을 이용해 깨끗한 싱크대와 주방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