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기름때 제거 방법 및 기름때 지우는 법을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기름때는 요리하는 주방에서 늘 큰 골칫거리로 다가 옵니다.

만약 기름때가 옷에 묻으면 그것은 더 큰일이 됩니다.

기름때 제거에 좋다는 제품 많이 써보셨겠지만 기름때 제거 용품 냄새도 엄청 독하고,

매번 기름때 제거 용품을 사야되니 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기름때 제거 방법 및 기름때 지우는법은 옷이나 주방에 있는 기름을 녹이는 방법을 기억하면 됩니다.


먼저 기름은 뜨거운 열을 가열하게 되면 주방이나 옷에 붙은 기름때가 액체로 녹게 됩니다.

기름때처럼 딱딱히 굳은 고체형태의 기름을 제거하는 것 보다 액체 형태의 기름 제거가 더 쉬운것 아시죠?

주방의 가스레인지, 타일, 싱크대 모든 곳에 뜨거운 물, 열을 가해보시기 바랍니다.

프라이팬 기름때도 프라이팬에 물을 넣고 끓이셔서 들러 붙어있는 기름때를 녹여야 합니다.


만약 기름때 제거하기 위한 대상 물품에 기름때를 녹였다면 다음의 방법으로 기름때를 제거합니다.


1. 먹다 남은 소주로 기름을 더 녹여 기름때 제거

알코올이 기름 녹이는 것 모두 알고 계시죠? 먹다 남은 술을 이용해 기름을 녹여 기름때를 제거합니다.

프라이팬에도 소주를 붓고 수세미로 슬슬 밀어주면 기름때 제거에 아주 특효약이 될 것입니다.

소주와 같은 술은 소독 효과도 추가로 있으니, 남은 소주 버리지 마시고 기름때 제거에 양보하세요.



2. 이이제의, 기름으로 기름때 제거

너무 오래되서 곧 버려야 하는 폐식용유로 기름때 제거를 할 수 있다면 믿으십니까?

특히 치킨, 튀김을 만든 후 남은 튀김 기름을 기름때 제거에 바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주방 렌지 후드에 붙은 기름때와 음식찌꺼기는 웬만한 기름때 제거 용품이 먹질 않는 곳이죠.

여기에 치킨, 튀김을 만든 뒤 남은 기름을 수건에 묻혀서 렌지 후드를 닦아 줍니다.

곧바로 찌들어 있는 기름때가 지워지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렌지 후드는 분리도 되지 않기 때문에 뜨거운 물을 사용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폐식용유로 쓱 닦아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폐식용유로 계속 닦으면 기름때가 완벽히 제거되기 어려우니,

가능하면 한 두번정도 뜨거운 물에 불려 세제와 같은 용품으로 자주 세척해주시기 바랍니다.


3. 베이킹소다와 식초로 기름때 제거

베이킹소다는 일반적으로 기름이 많은 음식을 담은 그릇, 프라이팬에 효과적인 세척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베이킹소다를 팍팍 뿌려 닦으면 유기성 기름성분만 제거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식초로 닦으면 남아있는 얼룩들이 모두 같이 녹아 내립니다.


4. 옷에 기름때는 샴푸, 밀가루, 주방세제, 레몬즙, 콜라로 기름때 지우기

샴푸는 두피에 있는 이물질, 기름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많은 성분들이 함류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옷에 묻은 기름은 샴푸를 가지고 비벼서 물에 흘려보내면, 기름자국을 지울 수 있습니다.

밀가루는 기름기를 흡수하는 성질을 지니고 있는 식자재입니다.

기름이 묻어있는 자국에 밀가루를 바르고, 종이로 덮은 뒤 열을 가해주면 쉽게 기름때를 지울 수 있습니다.

열을 가하는 것은 드라이기나, 다리미등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주방세제 역시 샴푸와 마찬가지로 보다 기름때 제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기름이 묻은 부위에 주방 세제를 조금 덜고 살살 비벼 물로 흘려보내고, 세탁하시면 기름때가 제거 되 있을 겁니다.

레몬즙은 식초와 마찬가지로 강한 산성 성분이 있습니다.

레몬즙을 옷에 기름이 묻은 부위에 바르고 물로 흘려 보내거나, 

옷을 세탁할 때 레몬즙을 부어 같이 세탁하면 기름때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기름때 지우는 방법은 바로 콜라입니다.

콜라가 과역 기름때 제거에 효과가 있을까 싶지만, 실제로 일반 세제로만 세척하는 것 보다 기름때 제거에 효과적이라 합니다.

옷에 기름 묻는 부위에 콜라 1캔정도를 뿌려두고 손세탁을 하시거나 세제와 세탁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만약 흰색 옷에 묻어 있는 기름때를 제거할 때 콜라는 사용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옷이 콜라에 물들어 색이 변할 위험이 크기 때문입니다.


기름때 제거 방법 및 기름때 지우는법을 바탕으로 기름때 없는 깨끗한 주방, 화장실, 옷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