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선물의 종류 및 선물의 의미를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누구나 선물(Present)을 좋아합니다.

선물받는것을 싫어하시는 분은 없을것이라 생각되네요.

선물도 종류가 다양하죠. 졸업선물, 결혼선물, 기념일 선물, 등등등..

그러나 항상 고민되는 것이 상대방에게 어떤 선물을 해주어야 할까와 같은 고민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하여 사람들은 선물에 다양한 의미를 붙이기 시작했습니다.

선물의 의미가 선물을 받는 사람들에게 전달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말입니다.

만약 뜻하지 않게 어우리지 않는 선물을 전달했다면, 받는 사람의 기분도 참 묘하고,

전달한 사람도 당황스러운 상황이 되는것이겠죠.

선물이라는 것은 주는 사람도, 받는사람도 기쁜 상황이 되는 것이 옳은것이 아닐까 합니다.




1.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선물들

이성이든 동성이든, 연인이든 사제지간이든 상대방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달하고 싶으시면 사랑한다는 의미를 지닌 선물을 해보는것은 어떠할까요?


꽃 선물의 의미는 '내 이름을 당신의 마음속에 담아 두고 싶다' 라는 뜻입니다.

노트 선물의 의미는 '당신의 순수한 사랑을 보고 싶습니다' 라는 의미를 지닌다고 하네요.

반지 선물의 의미는 '영원히 내것이 되어 주세요' 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결혼을 하는 부부가 서로 반지를 주고 받는 것은 이와 같은 의미로 주고 받는 것이라고 하네요.

초콜릿 선물의 의미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라고 합니다. 

발렌타인 데이에 여성이 남성에게 전달하는 선물의 의미가 잘 담긴 선물이라 생각되네요.

앨범 선물의 의미는 '당신과의 사랑을 간직합니다' 라는 의미의 선물이라 합니다.

라이타 선물의 의미는 '당신은 나의 첫사랑 입니다'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멜로디 상자 선물의 의미는 '당신과 정식으로 부부관계를 맺고 싶습니다' 라는 의미라고 하네요.

스카프 선물의 의미는 '끝없이 사랑합니다.' 라는 의미를 지닌 선물이라고 합니다.

쿠션 선물의 의미는 '당신은 나의 이상형 입니다' 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향수 선물의 의미는 '언제나 나를 기억해 주세요' 의미를 지닌 선물이라고 합니다.

향수를 뿌리며 남는 향기로 선물했던 자신을 계속 떠올려 달라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는것 같네요.

지우개는 '길게 교제하고 싶어요'의 의미를 지닌 선물이라고 합니다.

넥타이 선물의 의미는 '당신을 가지고 싶습니다'의 의미를 지녔다고 합니다.

목걸이 선물의 의미는 '당신과 하나가 되고 싶습니다'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2. 인간 관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존경, 그리움, 그리고 반감등을 담은 선물들


빗 선물의 의미는 '좀 청결해지세요' 라는 의미를 지녔다고 하네요.

머리를 빗으로 빗으며, 청결을 유지해 달라는 부탁이 아닐까 합니다.

인형 선물의 의미는 '저를 그날 그날 떠올려 주세요'의미를 지녔다고 합니다.

인형을 보며 선물한 사람을 떠올려 달라는 선물인가 봅니다.

소설책 선물의 의미는 '참된 마음으로 당신을 아낍니다'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하네요.

우산 선물의 의미는 '어떤 경우에서라도 당신을 보호하겠습니다' 라는 의미의 선물이라고 합니다.

구두 선물의 의미는 '당신과 헤어지겠습니다'의 뜻을 지닌 선물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신발 선물은 연인사이에서 많이 안한다고 하죠. 

그 신발을 신고 도망간다고 말입니다.

물감 선물의 의미는 '우리의 추억은 언제까지나 계속 될 것입니다'의 의미를 지녔다고 합니다.

그런데 보통 미술하시는 분들 아니면 물감을 선물할 일이 드믈죠.

담배 선물의 의미는 '당신에게 좋은 느낌을 가지고 있지 않아요'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담배를 선물하신다면 좀더 신중을 기울이시고, 선물하는것이 좋겠네요.

모자 선물의 의미는 '나를 감싸 주세요' 라는 의미를 지녔다고 합니다.

선글라스는 '당신에 대해 알려지지 않은 사실을 알고 싶습니다'라는 의미를 지녔다고 합니다.

수건은 '당신과 이별해야 할 것 같습니다' 라는 의미를 지녔다고 합니다.

거울 선물의 의미는 '내 기분을 알아 주세요'의 의미를 지닌 선물이라고 합니다.

부적은 '친우가 되고 싶어요'라는 의미를 지닌 선물이라고 하네요.

부적을 선물한다는 것도 흔치 않은 일인듯 합니다. 

특히 특정 종교를 지닌 분께 부적을 선물하면 뜻을 넘어서 결례일 수 있기 때문에,

부적을 선물하실때는 이를 잘 파악하신 뒤 신중히 선물을 하는 것이 좋을 듯 싶네요.

손목시계 선물의 의미는 '만남을 소중히 하세요'라는 의미를 지녔다고 합니다.

누군가가 만남의 소중함을 알지 못한다고 생각할 때 모든 만남의 소중함을 깨달아 가길 부탁하는 선물이 아닐까 하네요.

사진첩은 '우리의 추억을 영원히 기억합시다' 라는 의미를 지닌 선물입니다.

스웨터는 '당신을 꾸며주고 싶어요' 라는 의미를 지닌 선물이라고 합니다.

열쇠고리는 '행복하길 바랍니다'의미를 지닌 선물입니다.

연필 선물의 의미는 '좀 더 거짓없이 대해 주세요'의 의미를 지니고 있는 선물이라고 합니다.

고무장갑 선물의 의미는 '이젠 절 기억하지 말아 주세요' 의미를 지닌 선물입니다.

벨트는 '당신을 영원히 내곁에' 라는 의미의 선물입니다.

장갑의 의미는 '거짓 없는 만남을 원해요. 좀서 솔직해 주세요'라는 의미를 지닌 선물이라고 합니다.

머리핀은 '성공을 빕니다', 만년필은 '행운을 빕니다' 라는 의미의 선물들 입니다.

손수건은 '이별 후 만남을 기다리겠습니다'라는 의미의 선물입니다.

일기장 선물의 의미는 '당신과 나만의 추억을 간직하고 싶습니다'라는 의미의 선물이라고 하네요.


선물은 물론 그 고유의 의미를 지니고 있지만, 선물을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추억이 있는 물건이라면, 그 추억이 그 선물의 의미가 아닐까 합니다.

선물의 의미는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이 만들어 가는 것이기 때문이죠.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