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사증후군증상 내용을 조목조목 알려드립니다.
대사증후군 증상은 대사 장애로 인해 발병하는 질병으로 하나의 병이아닌 여러 질환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질병중 하나입니다.
때문에 다양한 병들이 복합적으로 발병함으로서 대사증후군증상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큰 어려움을 느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대사로 인한 여러 질환들이 영향을 받기 때문에 매 순간 어려움과 불편함을 앉고 가야하는 질병으로서 대사증후군 증상을 반드시 제대로 알아가는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최근 인스턴트 음식 또는 자극적 음식들로 인해 대사증후군 증상으로 많은 고통을 겪는 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합니다.
대사증후군증상을 올바르게 알고 발빠른 대처를 해야 더 큰 질병으로 고통받지 않음을 아시는 것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대사증후군증상에 대해 조목조목 면밀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무엇이 대사증후군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사증후군은 대사 장애가 만성적으로 와서 고혈압이나 비만, 고지혈증 또는 중상독맥 경화증과 같은 다양한 질환을 가진것을 의미합니다.
발병되는 위치는 전신에 모두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런 질환은 발병 원인이 명확치 않은것이 문제입니다. 단지 우리가 먹는 식습관과 연관되어 있다는 추론을 할 뿐입니다.
다시 말해 대사증후군은 인슐린이 가진 저항성으로 발병하고 있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인슐린 저항성이라는 것은 인슐린에 대한 몸의 반응이 뚜렷하게 줄어들어서 근육이나 지방세포가 필요한 포도당을 섭취못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몸이 그래도 포도당을 받아들여야 하기 때문에 더 많은 인슐린을 분비하게 되는데 이것이 대사증후군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죠.
환경적으로 보면 인슐린 저항성은 비만이나 운동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대사증후군증상은 가지고 있는 구성요소에 따라 다른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일반적인 증상은 눈에 띄는 증상은 없다고 하네요.
다시 말해 고혈당을 가진 분들이 겪는 대사증후군증상은 당뇨병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는 대사증후군 증상으로 죽상경화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중 주된 대사증후군증상은 혈당 대사이상으로 인해 발병되는 당뇨병과 지질대사 이상으로 발생되는 중성지방 증가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사증후군증상으론 콜레스테롤과 나트륨 증가로 인한 고혈압과 통풍등이 포함됩니다.
대사증후군 증상이 비만등으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사항을 체크해 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1) 허리둘레가 남성인 경우 90cm 이상이고 여성인 경우 80cm 이상인 경우
2) 공복일때 측정한 혈액내 중성지방이 150mg/dL 이상인 경우
3) 공복일때 측정했던 고밀도 콜레스테롤이 남성의 경우 40mg/dL 미만, 여성의 경우 50mg/dL 미만인 경우
4) 혈압이 130/85mmHg 이상인 경우
5) 공복일 때 혈당이 110mg/dL 이상인 경우
여기서 대사증후군증상이 있을 수 있는 것은 3개 이상이 해당되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있다고 한다면 병원을 방문해 약을 처방 받으시고, 식습관을 저혈당 식품과 식이섬유소가 포함된 식습관으로 변경하셔서 증상을 완화시키셔야 합니다.
대사증후군은 다른 질환 보다 다양한 질병들이 복합적으로 발병되는 특이점을 지니고 있고,
우리가 항상 먹는 식습관으로 인한 증상 변화가 뚜렷해 지기 때문에 더 관리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대사증후군증상을 면밀이 알고 대처하셔서 건강을 되찾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