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분리수거 방법 및 봉투 종류 그리고 분리수거 날짜 정보를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분리수거 방법 그리고 봉투 구비는 분리수거를 올바르게 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분리수거 날짜에 맞추어 분리수거 봉투에 분리수거 방법을 이용해 쓰레기를 분류하여 버려야 재활용 가능한 쓰레기 및 소각이 가능한 쓰레기를 구분해 제거함으로서 환경 문제에 일조할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분리수거 방법이 사실 많이 어렵게 느껴지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사실 분리수거 방법은 버리고자 하는 쓰레기 종류만 파악해도 쉽게 분리수거 봉투에 담아 버리실 수 있습니다.

분리수거 방법을 올바르게 숙지하고 분리수거 봉투를 통해 배출하지 않으시면 청소 미화원 분들이 수거하지 않는다는 점 알고 계셔야 합니다.

분리수거 방법대로 쓰레기를 버린다고 해도 분리수거 날짜에 맞추어 버리시면 동네 쓰레기 냄새도 많이 안나게 되니 이점도 기억하여야 합니다.


분리수거란 우리가 버리는 쓰레기를 소각하거나 재활용하기 위한 중간 단계 및 최종 쓰레기를 어떻게 처분할 지 결정을 빠르게 하기 위해서 버리려는 쓰레기 재질에 따라 분류해 수집하고 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시말해 분리수거 방법은 결국 분리수거 할 쓰레기가 어떤 재질로 이루어 져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핵심이라 할 수 있는 것이죠.


분리수거 방법은 사실 쓰레기에 표기 되어있는 분리수거 방법 및 분리배출 방법을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이제부터 각 쓰레기 별 분리수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분리수거 방법 1. 종이팩 분리수거 방법

먼저 종이팩 분리수거 방법은 우선 종이팩의 내용물을 모두 비우셔야 합니다.

여기서 종이팩은 우유팩, 두유팩, 생크림팩 등 종이로 이루어진 팩을 의미합니다.

종이팩 뒷면에 "종이팩" 이라는 분리수거 마크가 있다면 내용물을 비우고 물로 헹군뒤 일반 종이류와 구분해서 캔이나 유리병과 함께 버리면 됩니다.

종이팩 분리수거 방법 중 핵심은 바로 일반 종이류와 분리해 배출하는 것입니다. 일반 종이류는 신문, 문서 등이 있습니다.


분리수거 방법 2. 유리 분리수거 방법

유리 분리수거 방법은 우선 병뚜껑과 분리해서 배출해야 합니다.

그리고 유리 안의 내용물을 모두 비우고 가급적 물로 한번 세척한 뒤 배출해야 하는데, 담배꽁초같은 이물질을 넣고 분리수거 하시면 안됩니다.

어떤 유리병은 환불 받을 수 있는 병도 있으니까 이런 점 잘 확인하시고 유리 분리수거 방법을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분리수거 방법 3. 알루미늄 및 철 캔 분리수거 방법

알류미늄이나 철로 이루어진 캔의 분리수거 방법은 내용물을 모두 비우고 발로 밟아 압착시킨 뒤 버려야 합니다.

유리 분리수거 방법과 마찬가지로 캔 내부에 어떤 이물질도 있으면 안되고 캔 주변에 플라스틱 뚜껑을 모두 제거한 뒤 분리수거 하기 바랍니다.

알루미늄이나 철로 이루어지지 않은 캔은 그냥 구멍만 뚫고 내용물을 없앤뒤 분리수거 하면 됩니다.


분리수거 방법 4. 페트 분리수거 방법

페트 분리수거 방법은 내용물을 모두 비우고 페트병 주위 다른 이물질들을 모두 제거하고 발로 밟아 버리면 됩니다.

페트 주위 뚜껑이나 은박지 랩도 모두 제거하고 분리수거 하시기 바랍니다.


분리수거 방법 5. 플라스틱과 비닐류 분리수거 방법

플라스틱이나 비닐 분리수거 방법은 역시 내용물을 모두 버리고 부착상표도 모두 제거한 뒤 깨끗이 씻어 버려야 합니다.

만약 전기기기에 사용된 제품인 경우 구입처로 반납하여 버리셔야 하고 음식물이 너무 많이 묻어있다면 따로 음식물 쓰레기통에 버려야 합니다.

가끔 CD 분리수거 방법을 궁금해 하실 수 있는데요. CD 는 플라스틱이기 때문에 플라스틱 분리수거 방법을 이용해 버리면 됩니다.


분리수거 방법 6. 건전지, 형광등 분리수거 방법

건전지와 형광등은 함부로 버리면 안되고 각 지역별 분리수거 함에 넣어 버리셔야 합니다.

가까운 주민센터나 아파트, 학교 등에 건전지 및 형광등 분리수거 통이 있을테니 여기에 버리셔서 분리수거 하세요.


분리수거 봉투 종류는 사실 다양합니다. 

검정색, 주황색, 하얀색, 파란색 등등 사실 색에 상관 없이 분리수거 하는 쓰레기는 이처럼 큰 비닐 봉투에 넣어서 버리면 됩니다.

그렇다고 봉투에 차고 넘치도록 분리수거 봉투를 사용하지 마시고 환경 미화원 분들께서 들고 가기 편하도록 넘치지 않는 선에서 분리수거 봉투를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분리수거 날짜는 사실 지역별로 다릅니다.

분리수거 날짜를 알기 위해서는 여러분이 살고 계시는 지역의 주민센터 또는 지역구 청소행정과에 문의하셔서 분리수거하는 요일이 언제인지 확인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분리수거 방법 및 봉투 종류와 분리수거 날짜를 잘 확인하시고 분리수거 하셔서 환경미화에 힘을 보태어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