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생활탐구

귤 효능 종류 총정리

생활백과 2017. 2. 8. 18:04
반응형

귤 효능 종류 총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귤 효능은 어떤것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굳이 귤 효능을 알고 드시는 분들은 많지 않을겁니다.


귤 효능이 생각보다 다양하고 좋지만 귤 자체가 너무 맛있고 기분을 좋게 하기 때문입니다.


귤 효능을 먼저 생각하기 전에 귤 이라고 하면 추운 날씨에 따뜻한 이불을 덮고 먹는 모습이 떠오르죠.


귤은 크기도 적당하고 당도도 높으며 새콤한 맛까지 같이 있어서 다양한 효능과 함께 남녀노소에게 모두 사랑받는 과일입니다.


효능을 통해 감기 걸리신 분들이 빨리 낫기 위해 귤을 많이 드시기도 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귤효능에 가장 으뜸이 바로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귤이 감기에 좋은것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귤의 효능은 감기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 예방에도 있습니다.


의외로 효능이 너무 다양해서 자세히 들으시면 정말 귤을 많이 찾으실것 같습니다.


귤 효능 못지않게 중요한것은 귤 보관법 입니다.


달콤한 귤 효능을 톡톡히 누리기 위해서 귤 보관법도 잘 알아두어야겠죠?


귤은 영어로 mandarin orange또는 tangerine 이라고 합니다.


귤 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를 귤이라고 하고 주로 아열대성 지역에서 잘 자라는 과일입니다.


우리가 많이 먹는 감귤은 인도 앗삼지방의 열대림에서 처음 열리기 시작했습니다.


귤은 이후 다양한 혼교잡을 통해 현재의 맛있는 감귤이 재배되고 있는 것입니다.




귤은 처음 열리면 초록색이며 이후 점차 당도가 높아지며 우리가 알고있는 주황색 귤이됩니다.


귤을 흔히 귤 껍질 안에있는 과일만 먹는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귤 껍질은 진피라고 하여 약재로 쓰기도 하고 끓여서 차로 마시기도 합니다.


원래 과일은 껍질에 많은 영양분이 있기 때문에 깨끗이 씻어 말려 끓은 물에 넣어 마시면 좋습니다.


귤은 그냥 까서 먹기도 하고 잼으로 만들어 먹기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 과일입니다.



귤을 사러 가시면 흔히 오렌지색 귤이 잘 익고 좋은 귤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귤에 일부러 에틸렌 가스를 뿌려 색을 보다 다홍색으로 만드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혹 초록색이 있는 귤이라 할지라도 가스를 통해 인위적으로 제품을 변질시킨 것이 아니니 오히려 아주 오렌지색 귤은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강제로 가스를 뿌려 착색시킨 귤은 귤 꼭지가 바짝 말라서 갈색으로 변해 있다고 하니 구분해 구매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귤은 다른 과일에 비해 껍질도 얇기 때문에 금방 물러버리며 곰팡이가 잘 생기는 과일입니다.


귤 보관법은 종이 박스에 바닥에 신문지를 깔고 그 위에 귤을 넣어 보관하면 비교적 오래 무르지 않은 귤을 드실 수 있습니다.


귤 종류는 사실 굉장히 다양합니다.


귤 종류 중 천혜향은 그 향기가 너무 진하고 강해 천리까지 간다는 귤입니다.


천혜향은 껍질이 비교적 얇고 모양이 옆으로 평평한 편이며 신맛보다 달콤함이 많은 귤종류 입니다.


한라봉은 한라산의 봉우리를 닮은 귤 종류입니다.


당도가 매우 높고 육질도 부드러우며 즙도 많은 귤 종류입니다.


다만 일반 감귤보단 껍질이 두껍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레드향은 붉은 귤이라고 하는 귤종류 중 하나입니다.


일반 귤보다는 적어도 2~3배가 크며 과육이 풍부한 귤입니다.


황금향은 한라봉과 천혜향을 합친 귤종류 입니다.


신맛이 적고 속 껍질이 얇으며 단맛도 적은편이고 특이하게 씨앗이 속에 있습니다.


귤 효능은 먼저 식욕을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귤에 있는 신맛의 근원인 구연산은 입맛을 돋구고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어서 식욕을 증진시키는데 탁월한 역할을 합니다.


또다른 것은 면역력을 증진시켜 감기를 비롯한 질병으로 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 주는 것이 있습니다.


귤에 있는 베타클립토키산틴과 비타민 C는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귤 효능 중 가장 반가운 것은 바로 변비 해소입니다.


귤 껍질의 흰색 껍질은 식이섬유와 펙틴이 많이 들어 있는데 이는 우리 몸에 축적된 중금속을 배출시키고, 식이섬유를 통해 장 기능을 활성화 하여 노폐물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골다골증 예방도 빼 놓을 수 없는 효능입니다. 귤의 베타크립토산틴과 무기질은 뼈의 밀도를 좋게하여 골다골증 및 관절염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귤에 있는 비타민 C는 우리 피부의 잡티와 기미를 가리고 환하고 윤택한 피부를 가꾸어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항상화 성분으로 인한 종양 억제 및 암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귤을 많이 먹으면 어떻게 될까요?


귤에는 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너무 많이 먹으면 피부를 노랗게 만든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노랗게 착색된 부분은 시간이 지나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귤을 너무 많이 먹으면 과일의 산으로 이해 속이 쓰릴 수 있고, 당분으로 인해 체중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적정양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굴 효능 및 보관법을 알고 다양한 귤종류를 골라 드시고 건강한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