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흰머리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흰머리 나는 이유

 

나이가 많이 들게 되면 검은색이었던

머리카락은 점점 하얀색으로 변하게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현상은 그다지 낯설지 않고

요즘은 20대 후반에서도 이렇게

흰머리가 나는 분들을 볼 수 있어요.

왜 이렇게 하얀 머리가 나게 되는걸까요.

노화에 의해서만 발생되는 것일 까요?

정답은 아니오 입니다.

하얀색 머리카락이 나는 이유는 다양하며

노화는 그 이유 중 하나일 뿐이죠.

 

 

흰머리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 혹은

저하증이나 호르몬에 이상이 있어도 자랍니다.

또는 빈혈, 당뇨병, 신장병 등도

흰머리가 나게 하는 요소라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도 큰 원인이 됩니다.

물론 직접적으로 원인이다라고 규명된 것은 없지만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 되듯이

결국 혈액순환의 장애와 함께 호르몬 분비로

흰머리가 자랄 수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한번 흰머리로 변한것은 다시

검은머리로 변하지 않습니다. 

확률이 매우 낮다고 하더군요.

혹자는 염색과 같은 것이 영향을 줘서

흰머리를 자라게 한다는 이야기도 많은데

사실 염색은 탈모에 많은 영향을 주고,

두피를 손상시키는 주된 원인이라 할 수 있어요.

 

 

 

흰머리는 치료하는 방법이 없습니다.

탈모가 없으시면 검은색으로 염색을 하시거나

아니면 그냥 자연스럽게 다니셔야 해요.

 

 

그러니까 두피 마사지나 혹은 스트레스를

받더라도 이를 완화시킬 수 있는 나만의 방법을

잘 연구하셔서 활동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휴식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